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 '갤럭시 워치8' 공개 "건강 지표 촘촘히 측정…생활 습관 제시"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삼성전자, 갤럭시 언팩 2025 개최
워치 최초로 '항산화 지수' 기능 탑재
혈관 스트레스 등 각종 건강 지표 측정

일상생활에서 꼼꼼한 건강 관리가 가능한 삼성전자 스마트워치 '갤럭시 워치8' 시리즈가 9일 공개됐다. 갤럭시 워치 시리즈 중 가장 얇은 디자인에도 혈관 스트레스, 카로티노이드 수치 측정 등이 가능해져 건강 상태를 확인하는 기능이 고도화됐다.


로이터연합뉴스

로이터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삼성전자는 9일 미국 뉴욕 브루클린 듀갈 그린하우스에서 열린 '갤럭시 언팩 2025' 행사에서 갤럭시 워치8, 갤럭시 워치8 클래식을 공개했다.

갤럭시 워치8은 얇고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일상적인 건강 관리에 최적화됐고, 갤럭시 워치8 클래식은 회전 베젤과 퀵 버튼을 적용해 아날로그 워치의 감성에 편의성을 더한 게 특징이다.


노태문 삼성전자 DX부문장 직무대행 사장은 "이번 갤럭시 워치8 시리즈는 삼성전자의 하드웨어 혁신을 바탕으로 부품부터 외관까지 디자인을 전면 재설계해 웨어러블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며 "사용자에게 더욱 정교한 정보를 제공해 올바른 습관을 가지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먼저 갤럭시 워치8 시리즈는 갤럭시 워치 중 가장 얇은 디자인과 역대급 착용감을 구현하면서도 기능은 강화됐다. 부품의 내부 구조를 새롭게 설계하고 부품 집적도를 30% 개선해 두께는 워치7 대비 11% 얇아졌다. 또 밴드의 결합구조를 개선해 손목의 움직임에 최적화된 디자인으로 착용감을 개선하고 건강 지표 정확도를 높였다.

갤럭시 워치8 시리즈는 수면에서 식이, 운동까지 건강 전반에 걸쳐 인사이트를 제공해 건강한 습관 형성을 돕는다. 스마트워치 최초의 '항산화 지수' 기능을 탑재해 사용자는 항산화 성분 중 하나인 '카로티노이드' 수치를 단 5초 만에 측정할 수 있다. 사용자는 식단이나 생활 습관의 변화가 신체에 미치는 영향을 직관적으로 확인해 건강한 습관을 형성하도록 동기부여를 받는다.

갤럭시 워치8 44mm 실버. 삼성전자 제공

갤럭시 워치8 44mm 실버. 삼성전자 제공

원본보기 아이콘

수면 중 '혈관 스트레스'도 측정 가능해졌다. 혈관 스트레스 기능은 심혈관에 가해진 스트레스 정도를 나타낸다. 혈관 스트레스를 측정해 기준값에 따른 변화 추세를 알려줄 뿐만 아니라 수면, 스트레스, 운동, 식생활 습관 등 심혈관에 영향을 주는 생활 패턴도 함께 관리하도록 해준다.


이외에도 '스트레스 높음 알림' 기능은 높은 수준의 스트레스가 일정 시간 이상 지속될 때 사용자에게 휴식을 권고한다. '마음챙김' 기능은 간편하게 호흡 운동을 시작하고 기분을 기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인공지능(AI) 기반의 '에너지 점수'는 건강이 일상에 미치는 신체적, 정신적 영향을 고려해 종합적으로 컨디션을 관리하고, 더욱 건강한 하루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갤럭시 워치8 클래식 46mm 블랙. 삼성전자 제공

갤럭시 워치8 클래식 46mm 블랙. 삼성전자 제공

원본보기 아이콘

삼성전자와 구글의 협업으로 갤럭시 워치8 시리즈에 최초로 웨어(Wear) OS 6와 제미나이를 탑재했다. 사용자는 일상에서 대화하듯 음성으로 명령해 여러 동작을 손쉽게 수행할 수 있다. "300㎉ 서킷 트레이닝 운동 시작해 줘"라고 자연스럽게 말하면, 삼성 헬스에서 운동 기능을 실행시킨다.


갤럭시 워치8은 실버, 그라파이트 두 가지 색상이 44㎜, 46㎜ 두 가지 크기로 출시된다. 클래식 모델은 블랙, 화이트 두 가지 색상이 46㎜ 한 가지 사이즈로 출시된다.


갤럭시 워치8의 가격은 44㎜ 블루투스 모델 45만 9000원, LTE 모델 48만9500원, 46㎜ 블루투스 모델 41만9000원, LTE 모델 44만9900원이다. 클래식은 46㎜ 블루투스 모델 56만9000원, LTE 모델 59만 9500원이다.


또한 갤럭시 워치 울트라의 티타늄 블루 신규 컬러를 새롭게 선보였다. 아웃도어 활동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갤럭시 워치 시리즈 중 가장 강력한 내구성과 최장 배터리 사용 시간을 자랑한다.


새로운 갤럭시 워치 제품들은 오는 25일부터 전 세계에 순차적으로 출시 예정이다.


국내에서는 10일 자정부터 삼성닷컴과 네이버, 쿠팡, 11번가, 지마켓 등 온라인 오픈마켓에서 사전판매를 시작한다. 삼성스토어, 하이마트, 이동통신 3사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사전판매를 진행한다. 사전판매 기간은 7월 10일부터 21일까지다.





김보경 기자 bkly477@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