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과학기술고등교육진흥원(BISTEP, 원장 김영부)이 '2025 기술경영경제학회 하계학술대회'에서 '기술경영 선도상'을 수상했다.
지역 기반 혁신 생태계 조성에 기여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
이 학술대회는 지난 4일 제주 메종글래드 제이드홀에서 열려, '딥테크 기반 기술사업화 혁신생태계의 진화'를 주제로 인공지능, 바이오, 첨단소재, 차세대 에너지 등 신산업 분야 기술이 경제·사회적 가치로 이어지는 구조를 논의했다.
기술경영 선도상은 지속가능한 혁신 생태계 구축에 이바지한 기관에 수여된다. BISTEP은 과학기술 기반의 정책 기획, 지역 R&D 연계사업 운영, 기술경영 역량 확산을 통해 부산의 과학기술 정책 인프라 확대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날 BISTEP은 '지방시대, 지역과학기술 혁신의 구조적 전환: 부산의 전략과 과제'를 주제로 특별 세션을 열고, 부산연구개발지원단 육성 지원사업 성과와 정책 제언을 공유했다.
김영부 원장은 "지역 R&D 기반의 정책 전담기관으로서 기술경영 역량을 더욱 강화하고 딥테크 기반 신산업을 육성해 지역 혁신 생태계 확대를 주도하겠다"며 "부산의 산업경쟁력 강화와 시민 삶의 질 향상에도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조충현 기자 jchyoung@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가격 좀 올려도 되는데" 물가 폭등에도 꿈쩍도 안 하네…불황 버티는 美 간식들[글로벌포커스]](https://cwcontent.asiae.co.kr/asiaresize/93/2025082815435210658_1756363433.jpg)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