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BBC가 주목한 토스뱅크 필름, 유튜브 100만 뷰 넘어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BBC Storyworks X B Lab Global, 공동 제작한 토스뱅크 필름 진정성 통해
이은미 토스뱅크 대표 "진정한 혁신은 사람을 향한 금융 구현…세상을 바꾸는 금융 계속될 것"

BBC가 주목한 토스뱅크 필름, 유튜브 100만 뷰 넘어
AD
원본보기 아이콘


토스뱅크는 Common Good 캠페인을 통해 선보인 다큐멘터리 필름이 유튜브 100만 뷰를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올 5월 공개 이후 2개월여 만에 시청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은 것이다. 토스뱅크는 이 캠페인에 참여한 유일한 아시아 기업으로 주목받았다.


Common Good 캠페인은 '기업은 세상을 바꿀 수 있는가?'라는 질문을 중심으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전 세계 18개 비콥(B Corp) 기업의 이야기를 다룬 다큐멘터리 시리즈다. 토스뱅크는 기술과 혁신을 통해 금융 서비스의 장벽을 낮추고, 더 많은 사람들이 포용될 수 있도록 노력해온 지난 3년간의 여정을 필름으로 담아냈다.

영상을 접한 한 시청자는 "누군가의 도움 없이도, 기다릴 필요도 없이, 내가 필요할 때 항상 토스뱅크는 준비돼 있다는 그 감각이 이상하리만치 따뜻하게 느껴진다"며 "영상을 보면서 나한텐 그냥 '편하다'였던 것이 누군가에게는 '가능하다'일 수도 있겠다는 것을 새삼 깨닫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금융의 문턱을 낮춘다는 말, 이렇게 조용히 우리 일상 속에 녹아 있는 거였음을 알게 돼 참 고맙다"고 덧붙였다.


영상에는 토스뱅크의 고객이자 시각장애인 첼리스트 김보희 님(수원대)과 자영업자 권오현 님(무슈부부커피스탠드)이 등장한다. 고객 본인의 목소리로, 실제 삶 속에서 토스뱅크가 어떤 변화를 만들어냈는지를 진솔하게 들려준다. 토스뱅크의 보이스오버 기능 개선, 비대면 대출 구조 개편, 데이터 스크래핑 기술을 활용한 자동 혜택 제공 등 고객 관점에서 금융의 본질을 재정의하고 혁신해온 과정이 영상 전반에 걸쳐 진정성 있게 펼쳐진다.


이은미 토스뱅크 대표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진정한 혁신은 사람을 향한 금융을 구현해 나가는 것임을 다시 한 번 떠올리게 됐다"며 "세상을 바꾸는 토스뱅크의 금융은 앞으로도 계속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토스뱅크는 기술 중심의 혁신이 진심과 만나 고객의 삶을 실질적으로 바꾸는 힘이 될 수 있음을 보여줬다. 필름은 BBC 스토리웍스 공식 유튜브 채널과 토스뱅크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권재희 기자 jayfu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