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화페인트, 성북구립미술관 전시에 친환경 페인트 후원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파스텔톤 색감으로 작품과 조화
"지역사회·예술 간 접점 넓힐 것"

삼화페인트 공업은 서울 성북구립미술관에서 열리는 2025년 여름 기획전 '허윤희: 영원은 순간 속에' 전시에 친환경 페인트 '아이생각 수성 내부프로'를 후원했다고 9일 밝혔다.


오는 9월7일까지 열리는 이번 기획전에선 지난해 이인성미술상을 수상한 허윤희 작가의 회화, 드로잉, 영상 등 작품세계를 만나볼 수 있다. 전시는 생태 미술을 중심으로 아름답고 심원한 자연과 생의 본질을 탐구한다.

삼화페인트가 후원한 성북구립미술관 허윤희 영원은 순간 속에 전시 내부 모습. 삼화페인트공업

삼화페인트가 후원한 성북구립미술관 허윤희 영원은 순간 속에 전시 내부 모습. 삼화페인트공업

AD
원본보기 아이콘

삼화페인트는 허윤희 작가의 작품 세계를 공간에 담기 위해 파스텔톤 등 컬러를 조색해 전시장에 적용했다. 라일락색, 하늘색, 회색, 남색, 살구색 등을 사용해 차분하면서 감각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며 작품과 공간 간 조화를 끌어냈다.


전시에 적용된 아이생각 수성 내부프로는 삼화페인트를 대표하는 건축용 페인트 중 하나로, 인체에 유해한 유기용제 및 중금속 성분을 사용하지 않고 휘발성유기화합물(VOCs) 함량을 최소화한 페인트다. 국내 대표 친환경 인증인 환경표지인증 등을 획득한 친환경 제품이다.


이상희 삼화페인트 컬러디자인센터장은 "관람객들이 일상 속 감성과 감동을 되새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관계 기관과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지역사회와 예술이 만나는 접점을 넓혀가겠다"고 말했다.




이성민 기자 minut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