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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고패션, 최대 28만원 포인트 교환…롯데百, '그린 리워드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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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1개 패션 브랜드 제품 보상 서비스
11일부터 도입…엘포인트로 제공
수거 제품 세탁해 중고 시장서 재판매 예정
"지속 가능한 소비 문화 확산 기대"

롯데백화점은 오는 11일부터 중고 패션 제품을 보내면 엘포인트(L.POINT)로 교환해주는 '그린 리워드 서비스'를 정식 도입한다고 9일 밝혔다.


백화점 폐기물로 제작한 업사이클링 굿즈. 롯데백화점 제공

백화점 폐기물로 제작한 업사이클링 굿즈. 롯데백화점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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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준지' '띠어리' 등 컨템포러리 브랜드부터 '타이틀리스트' '아크테릭스' 등 골프와 스포츠 브랜드, '지용킴' '포스트아카이브팩션' '아모멘토' 등 MZ세대(밀레니얼+Z세대)가 선호하는 디자이너 브랜드까지 총 151개에 달하는 다양한 패션 브랜드의 제품이 서비스 대상이다.

그린 리워드 서비스는 롯데백화점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앱 내 그린 리워드 서비스 탭에서 중고 제품 정보를 입력하고 수거 주소를 등록하면, 택배사가 직접 방문해 제품을 수거한다. 수거된 제품은 제조 연도, 오염과 손상 여부 등을 기준으로 정밀 검수를 거친다. 올해 기준으로 2019년 이후 제조된 상품부터 신청이 가능하다.


보상은 최소 5000원부터 최대 28만원 상당의 엘포인트로 지급된다. 브랜드와 품목에 따라 보상 기준이 상이하다. 해외 브랜드 아우터 등 고가 품목일수록 높은 보상 금액이 책정된다. 제품 수거부터 검수와 포인트 지급까지는 일주일가량 소요될 예정이다. 수거한 제품은 세탁과 정비 과정을 거쳐 리세일 전문 기업 '마들렌메모리'를 통해 중고 시장에서 재판매 될 예정이다.


'그린 리워드 서비스' 키비주얼. 롯데백화점 제공

'그린 리워드 서비스' 키비주얼. 롯데백화점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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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백화점 측은 엘포인트 운영사 롯데멤버스와 협업해 마련한 이번 서비스가 지속 가능한 소비를 위한 새로운 실천 모델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한다.

박성철 롯데백화점 대외협력부문장은 "그린 리워드 서비스는 단순한 보상 프로그램을 넘어 고객과 함께 만드는 순환 소비의 시작점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유통업계의 자원 선순환 문화 확산을 이끌며, 지속 가능한 소비 방식 정착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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