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러시아 해군 2인자 우크라 공습에 사망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러시아군 핵심 수뇌부 중 한 명인 해군 부사령관이 쿠르스크 전선 인근에서 우크라이나의 미사일 공격에 숨졌다고 주요 외신이 보도했다.


우크라이나 미사일 공격에 숨진 미하일 구드코프 러시아 해군 부사령관 로이터연합뉴스

우크라이나 미사일 공격에 숨진 미하일 구드코프 러시아 해군 부사령관 로이터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3일(현지시간) 러시아 당국과 현지 언론 보도 등에 따르면 러시아 해군 부사령관인 미하일 구드코프 근위 소장은 전날 쿠르스크 지역에 설치된 야전 본부에서 우크라이나의 미사일 공격을 받았다.

러시아 국방부는 구드코프가 전날 쿠르스크 국경 지역에서 전투 작전 도중 사망했다고 밝혔다.


러시아 해군 2인자에 해당하는 구드코프는 특별군사작전을 시작한 이후 우크라이나군이 살해한 성공한 최고위급 장성 중 한 명이다.


구드코프는 러시아군 최정예 부대인 태평양함대 소속 제155해병여단을 지휘했고, 지난 3월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직접 해군 부사령관으로 승진시켰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