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울 집값 10억 시대… 바로 옆 ‘힐스테이트 회룡역파크뷰’ 주목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서울 집값 10억 시대… 바로 옆 ‘힐스테이트 회룡역파크뷰’ 주목
AD
원본보기 아이콘

서울 집값이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면서 '탈서울' 현상이 가속화되고 있다. 분양시장에서는 서울 접근성이 우수한 경기도 분양 단지로 관심이 모이는 추세다.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올해 6월 말 서울 아파트 매매가격은 전주 대비 0.4% 상승했다. 지난 2월 초 상승 전환 이후 22주째 오름세를 기록하고 있는 것이다.

지난 5월에는 서울 평균 집값 10억원 시대가 열렸다. KB부동산 통계자료에 따르면, 올해 5월 서울 주택(아파트·단독·연립주택 포함) 평균 매매가격은 10억398만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월(9억9246만원) 대비 1.16% 상승한 수치로, KB국민은행이 주택 가격 조사를 시작한 이래 역대 최고가다.


급등하는 서울 집값에 부담을 느낀 수요자들의 발길이 경기도 등 인접 지역으로 향하고 있다. 통계청 국내인구 이동통계 자료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서울을 떠난 인구(전출자)는 총 13만2341명으로, 지난해 4분기(11만75명) 대비 20% 이상 증가했다. 동기간 서울에서 경기로 전입한 인구는 6만9574명에서 7만5180명으로 늘었다.


양극화가 뚜렷한 분양시장에서는 서울과 가까운 경기 분양 단지가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해 10월 서울 서초구 인근 경기 과천시에 분양된 '프레스티어자이'는 1순위 청약에서 평균 58.68대 1의 경쟁률을 보였고, 강남과 송파 접근성이 좋은 성남시 '해링턴스퀘어신흥역'도 평균 23.72대 1의 경쟁률로 1순위 청약을 마감했다.

한 업계 관계자는 "서울 집값 상승세에 따라 앞으로 경기 분양 단지의 인기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라며 "최근에는 GTX를 비롯한 교통 발달로 서울과 경기간 생활권 경계가 허물어지고 있는 만큼 알짜 단지를 잘 선별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조언했다.


이런 가운데, 현대건설이 7월 분양을 예고한 '힐스테이트 회룡역파크뷰'가 뛰어난 서울 접근성을 갖춰 주목을 받고 있다. 단지는 경기도 의정부시 호원동 281-21번지 일원에 들어서며, 이는 직선거리로 약 3km면 서울에 닿을 수 있는 위치다.


대중교통 이용 시 지하철 1호선·의정부경전철 회룡역을 통해 두 정거장이면 서울(도봉산역) 진입이 가능하다. 회룡역에서 시청역, 강남구청역 등 서울 강북과 강남의 주요 업무지구까지는 40분대로 도달 가능하다.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와 동부간선도로 등 주요 도로망과도 가까워 차량을 통한 광역 접근성 역시 뛰어나다.


향후 교통여건은 더욱 우수해질 전망이다. 단지 앞 회룡역에서 한 정거장인 의정부역에는 GTX-C노선(2028년 개통 예정)이 추진되고 있다. 개통 시 삼성역까지 5정거장, 약 20분대면 이동 가능해 강남 접근성 향상이 기대된다.


이외에도 동부간선도로 지하화 사업(1단계 2029년, 2단계 2034년 개통 계획), 회룡IC(가칭, 2027년 개통 계획), 서울~양주 고속도로(2030년 개통 계획) 사업 등이 추진되고 있어 향후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교육환경도 좋다. 단지에 바로 인접한 호원초와 호원중을 걸어서 갈 수 있고, 회룡초, 회룡중, 호원고, 호원동 학원가, 노원(서울) 학원가 등도 가깝다. 단지 내에는 계약자(입주자) 과반수 이상 동의 시 어린 자녀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국공립 어린이집이 들어설 예정이다. 아울러 26년 교육 노하우를 자랑하는 아발론교육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입주민 대상 영어교육 프로그램 및 교습비 할인을 계획 중이다.


아울러 신세계백화점, 롯데마트, 로데오거리, 코스트코 등 대형 쇼핑몰은 물론 회룡역 근린상권이 도보거리에 있으며 의정부 예술의전당, 시청, 정보도서관 등도 가깝다. 도봉산, 사패산, 수락산, 중랑천 수변공원, 북한산 둘레길 등 주변으로 천혜의 자연환경이 풍부해 쾌적한 주거환경도 누릴 수 있다.


'힐스테이트 회룡역파크뷰'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의정부시 호원동에 마련되며 7월 오픈할 계획이다.





정진 기자 peng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