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시흥시, 하반기 공공일자리 참여자 94명 모집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공원 정비·텃밭 사업 등 다양한 일자리 제공

경기도 시흥시는 취업 취약계층의 생계 안정을 지원하기 위한 하반기 '공공일자리 사업' 참여자 94명을 14일부터 18일까지 모집한다.

시흥시, 하반기 공공일자리 참여자 94명 모집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번 사업은 9월 1일부터 11월 28일까지 약 3개월간 운영된다. 모집 인원은 ▲시흥형 공공일자리사업 50명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44명이다.


'시흥형 공공일자리사업'은 공원, 녹지 등의 환경정비를 중심으로 이뤄지는 사업이다.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은 배곧·월곶 텃밭사업, 연꽃테마파크 관리 등 지역 자원을 활용한 일자리를 제공하는 것이다.

시흥형 공공일자리사업은 1일 4시간,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은 1일 6시간(65세 이상은 4시간) 근무로 시간당 임금은 1만30원이다. 주휴수당, 연차수당, 4대보험도 적용된다.


시흥시에 주민등록을 둔 18세 이상 실직자 또는 정기소득이 없는 시민이다. 희망자는 시흥시청 누리집의 고시·공고 게시판의 내용을 확인한 후 구비서류를 지참해 거주지 행정복지센터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박건호 시흥시 일자리총괄과장은 "다양한 맞춤형 일자리 제공을 통해 시민 삶의 질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두환 기자 dhjung69@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