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정읍시, '유튜브 영상 공모전' 연다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9월 1일~11월 10일 접수

전북 정읍시가 정읍의 맛과 멋, 그리고 풍경을 전국에 알리기 위해 유튜브 영상 공모전을 연다.


4일 시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정읍의 관광 자원을 주제로 한 창작 영상 콘텐츠를 통해 지역의 매력을 널리 알리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정읍시 유튜브 공모전 포스터. 정읍시 제공

정읍시 유튜브 공모전 포스터. 정읍시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3미·6품·9경을 비롯해 정읍의 먹거리, 특산품, 관광명소 등 정읍을 소개할 수 있는 자유 주제를 영상으로 표현하면 된다. 단, 생성형 AI 기반 콘텐츠는 심사에서 제외된다.

응모 자격은 시민부터 청소년, 시니어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참여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더 많은 시각에서 정읍의 매력을 담아내고자 한다는 것이 시의 설명이다.


출품작은 1~5분 분량의 1920×1080 FHD 이상 해상도를 갖춘 동영상이어야 한다. 참가자는 자신의 유튜브 계정에 업로드한 뒤, 관련 서류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작품 접수는 9월 1일부터 11월 10일까지 진행된다. 시상금은 최소 150만원부터 최대 1,000만원까지다. 수상작은 정읍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정읍시 관광과 관광기획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학수 시장은 "정읍을 바라보는 다양한 시선과 감성을 담은 콘텐츠를 기대하고 있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정읍만의 색다른 매력을 전국에 알릴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호남취재본부 김우관 기자 woogwan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