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량하고 깔끔한 끝맛 프리미엄 라거
작년 미국서 판매액 기준 맥주 부문 정상
국내 유통업계 최초 도입
이마트·트레이더스·에브리데이서 판매
이마트 는 미국 현지 판매액 1위 맥주 '모델로 에스페셜'을 국내 유통업계 최초로 단독 판매한다고 3일 밝혔다.
모델로 에스페셜은 멕시코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라거다. 황금빛 태양을 연상시키는 짙은 황금색과 풍성한 거품이 특징이다. 은은한 홉의 아로마와 고소한 몰트의 풍미, 어떤 음식과도 잘 어울리는 청량하고 깔끔한 끝맛이 장점이다. 지난해 미국 시장에서 판매액 기준으로 맥주 부문 정상에 올랐다.
이마트는 최근 국내 주류 시장에서 와인과 위스키, 하이볼 등 다양한 주종이 인기를 끌며 주류도 하나의 취향이 되는 시대를 인지하고, 모델로를 도입하기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가격은 1팩(355㎖*6입)에 1만1000원이다. 전국 이마트와 트레이더스, 이마트 에브리데이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마트에서는 4일부터 16일까지 2팩 구매 시 각각 1000원 할인하는 론칭 기념행사도 진행한다.
정찬우 이마트 맥주 바이어는 "모델로 에스페셜은 이마트가 오랫동안 기획해 한국에 처음 선보이는 프리미엄 라거"라며 "앞으로도 사전 기획을 통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세계 맥주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