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더파크사이드 서울'에 신세계 프리미엄 몰 연다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신세계 브랜드 적용한 프리미엄몰 조성
입주민 어메니티 시설과 바로 연결
상업시설 신세계 직접 기획·개발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 유엔군사령부(UN사) 부지에 조성되는 '더파크사이드 서울'에 신세계가 직접 기획·개발하는 프리미엄 리테일이 들어선다.

더파크사이드 스위트 마켓 출입구 예상도. 일레븐건설 제공

더파크사이드 스위트 마켓 출입구 예상도. 일레븐건설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일레븐건설은 신세계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프리미엄 리테일 조성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 신세계백화점이 직접 복합시설 내 상업시설 전체를 기획·개발하게 된다.


이번 협약에 따라 신세계백화점은 '더파크사이드 서울' 단지 내 지하 1층부터 지상 4층까지 총 1만6470㎡ 규모의 상업시설을 전면 경영제휴 방식으로 개발한다.

고급 F&B(식음료),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문화 콘텐츠, 해외 갤러리 등이 조성되며 신세계 브랜드가 적용된 새로운 프리미엄 리테일 브랜드로 선보일 예정이다. 단지 내 리테일을 단순 편의시설이 아닌, 고급 주거의 핵심 가치로 '도심형 프리미엄 리테일'을 구현하는 것이다.


더파크사이드 스위트 내 라이프스타일 갤러리 예상도. 일레븐건설 제공

더파크사이드 스위트 내 라이프스타일 갤러리 예상도. 일레븐건설 제공

원본보기 아이콘

이 공간은 로즈우드호텔에서 직접 운영하는 더파크사이드 스위트의 어메니티 '더파크사이드 클럽 by 로즈우드서울'과 지하 1층에서 연결된다. 주거·소비·문화가 유기적으로 융합된 도심형 복합 라이프스타일 허브 역할을 하게 된다.


일레븐건설 관계자는 "신세계와의 전략적 협업은 '더파크사이드 서울'이 서울 중심을 넘어, 글로벌 수준의 라이프스타일을 구현하는 프로젝트임을 상징한다"며 "리테일 공간이 단순 상업시설을 넘어 도시일상과 문화를 이끄는 앵커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더파크사이드 서울'은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에 지하 7~지상 20층, 11개동에 주거시설과 호텔·리테일·문화·오피스 등을 짓는 복합개발(MXD) 프로젝트다. 하이엔드 오피스텔 '더파크사이드 스위트'는 전용 53~185㎡ 775실 규모로 이달 중 분양한다.


글로벌 호텔 브랜드 로즈우드 호텔 앤 리조트가 더파크사이드 서울을 통해 국내에 처음 진출한다. '로즈우드 서울'은 2027년 개관 예정이다. 이밖에도 KPF, 콘란앤파트너스, JCFO, 스페이스 코펜하겐, 닷대시 등 세계적 설계·조경·조명 그룹이 참여한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