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폭력예방교육 추천 콘텐츠 공모' 접수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양평원)이 '성폭력, 성희롱, 가정폭력, 성매매, 통합교육' 등의 분야에서 폭력 예방을 다룬 콘텐츠를 대상으로 공모전을 실시한다.
1일 양평원은 '2025년 폭력예방교육 추천콘텐츠 공모'를 접수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4년부터 도입된 '폭력예방교육 추천콘텐츠 제도'는 공공·민간기관의 우수 콘텐츠를 발굴·보급해 교육 효과성 제고와 예방 교육 활성화에 기여해 왔다.
이번 공모전은 다음 달 29일까지 진행하며, 최근 3년 이내(2022~2025년) 개발한 콘텐츠를 대상으로 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은 신청서 및 폭력 예방 교육 콘텐츠 개요를 전자우편(e-메일)으로 접수하고, 콘텐츠 관련 자료(USB, 책자 등)가 있는 경우에는 동봉해 우편으로 함께 제출하면 된다.
추천 콘텐츠는 수요자 검토 및 전문가 심사를 통해 선정되며, 여성가족부 예방 교육 통합관리 누리집에 탑재해 공공기관, 각급 학교 및 일반 국민 등을 대상으로 하는 폭력 예방 교육 자료로 활용된다.
심사 절차는 사전 적절성 검토와 본심사(서면-심사회의)를 통해 심사 기준표에 따른 적합성·효과성·정확성·성인지 감수성·기술 구현성 평가를 거친 후, 최종 추천콘텐츠를 선정하는 순서로 진행된다.
선정된 추천콘텐츠는 향후 3년 동안 폭력 예방 교육자료로 활용되며, 교육 대상 기관들이 추천콘텐츠를 교육에 활용할 경우에는 폭력 예방 교육 실적 가점(2점)을 부여받을 수 있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