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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릭 e종목]"애드포러스, 애드 테크 기업으로 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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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서치알음은 1일 애드포러스에 대해 성과 중심으로 바뀌는 광고 산업에서 독보적인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고 분석했다. 애드포러스는 신영스팩8호와 합병을 추진하고 있다.


최성환 리서치알음 연구원은 "애드포러스는 '풀스택 광고 플랫폼'을 운영 중"이며 "광고주가 요구하는 다양한 핵심 성과 지표에 부합하는 방식으로 효율적인 광고를 집행할 수 있는 플랫폼"이라고 소개했다.

이어 "실시간 수집되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광고 캠페인을 최적화할 수 있다"며 "지난해 애드포러스의 1인당 매출액은 12억원, 영업이익은 1억원을 기록하며 업계 최고 수준의 운영 효율성을 입증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애드포러스는 10년 이상 축적한 데이터와 기술 중심의 프로세스 기반 운영체계를 구축하고 있다"며 "인력 의존도가 낮은 자동화된

광고 집행 역량을 갖추고 있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팔란티어의 'Foundry' 모델처럼 고도화된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체계를 지향하고 있다"며 "상장을 기점으로 빅데이터·AI 기반 사업에 대한 투자를 본격화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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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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