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도 이천시 문화상' 후보자 내달 18일까지 접수
경기도 이천시는 '2025년도 이천시 문화상' 수상 후보자를 다음 달 1일부터 8일까지 접수한다.
이천시 문화상은 지역 문화·예술 및 체육 분야 발전에 이바지한 인사를 발굴·시상하는 상이다. 시는 문화·예술 부문과 체육 부문에서 후보자를 추천받아 최종 1명을 선정할 예정이다.
수상 후보는 문화·예술 부문의 경우 문화예술 부문 전반에서 창의적인 연구 활동을 통해 작품을 발표하는 등 시의 문화·예술 발전에 이바지하거나 국내·외 중요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시의 명예를 드높인 사람이 대상이다. 체육 부문은 우수선수 지도양성, 체육 인구의 보급, 국내·외 중요 체육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시의 명예를 드높인 사람이다.
후보 자격은 공고일 기준 3년 이상 이천시에 거주하거나 등록기준지가 이천시인 자, 또는 이천시 소재 기관·기업체에서 3년 이상 근무한 자로, 기존 수상자는 제외된다.
추천은 읍면동장, 관련 기관장, 단체장 등이 할 수 있으며, 추천서, 공적조서, 증빙자료 등을 갖춰 이천시에 제출해야 한다.
시는 이천시 문화상 심사위원회에서 후보자의 관련 분야 활동 실적과 지역 사회 기여도를 종합 평가하여 수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시상식은 10월 개최된다. 자세한 사항은 이천시청 홈페이지 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두환 기자 dhjung69@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