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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24일 성남商議서 '중동 진출 신통상 설명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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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가 24일 성남상공회의소에서 도내 수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중동 진출 신통상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중동 시장 공략을 위한 실질적인 해법으로 ▲중동시장의 최신 유통 트렌드와 소비 패턴 ▲자유무역협정(FTA)을 활용한 진출 전략 ▲제품 로컬라이징 사례 ▲디지털 기반 마케팅 노하우 등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중동 시장 전문가 김호진 이사(엘피스코퍼레이션)가 나와 중동 주요국 유통 채널 변화, 현지 소비자 성향과 수요 트렌드, 문화·종교 기반의 소비 특성 등을 상세히 분석하고, 기업들이 사전에 준비해야 할 리스크와 기회 요인 등을 설명했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한-UAE·한-GCC FTA의 활용 방법, 브랜드(식품·뷰티·패션)별 성공사례, 현지화를 위한 제품 포지셔닝 전략, 온라인 플랫폼 및 누리소통망(SNS) 기반 마케팅 전략 등 FTA 활용방안과 홍보 전략 등 실무적인 내용을 다뤘다.


경기도가 24일 성남상공회의소에서 중동 시장 진출을 계획 중인 도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신통상 설명회를 개최했다. 참석 기업인들이 중동지역 설명에 귀기울이고 있다. 경기도 제공

경기도가 24일 성남상공회의소에서 중동 시장 진출을 계획 중인 도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신통상 설명회를 개최했다. 참석 기업인들이 중동지역 설명에 귀기울이고 있다. 경기도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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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최근 한-아랍에미리트(UAE), 한-걸프협력회의(GCC) 자유무역협정(FTA) 타결에 따른 기업 현장 적용 등을 구체적으로 소개해 호응을 얻었다.

박경서 경기도 국제통상과장은 "중동은 문화·종교적 특성 등으로 인해 진입 장벽도 존재하지만 높은 구매력을 지닌 유망 시장이자 곧 발효될 한-UAE, 한-GCC FTA를 통해 수출 확대가 예상되는 시장"이라며 "우리 기업들이 체계적으로 중동 진출 전략을 수립하고 발효될 무역협정을 최대한 활용해 수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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