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중기중앙회, 제23차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 성과보고회 개최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김기문 중기중앙회장, 감사패 받아

중소기업중앙회는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제23차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중기중앙회, 제23차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 성과보고회 개최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날 행사에는 김기문 중기중앙회장과 황병구 미주한인상공회의소총연합회장을 비롯한 대회 조직위원회 및 관계자 14명이 참석했다. 제23차 세계한인비즈니스 대회는 지난 4월17일부터 20일까지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에서 개최됐으며 나흘간의 기업전시회를 통해 ▲총 6억6000만 달러 규모의 수출 상담 ▲K-푸드, K-뷰티 중심의 4990만 달러 규모의 현장 계약 체결 ▲4500만 달러 규모의 미국 현지 공장 건설 계약 등 국내 중소기업의 미국진출을 위한 성과를 창출했다.

특히 이번 대회에는 캘리 레플러 미국 중소기업청장, 네이슨 딜 전 조지아 주지사, 휴 맥도날드 아칸소 상부무 장관 등 미국 주요 정계인사들이 다수 참석해 기존의 재외동포 경제인 간의 비즈니스 네트워킹 차원을 넘어 민간 외교의 장으로 발돋움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김 중기중앙회장은 대회를 성공적으로 이끈 공로를 인정받아 미주 한인상공회의소 총연합회로부터 감사패도 받았다.


김 중기중앙회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국내 중소기업의 글로벌 진출 성과를 끌어내고, 미국 주요 정계인사들과 교류를 통해 대한민국의 국격 향상을 실감하며 대회장으로서 큰 자부심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미주 재외동포 경제인 여러분이 한국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 파트너로 함께해주시길 바란다"고 소회를 밝혔다.




이서희 기자 daw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