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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페인 경기장에 LG 전광판이"…유럽·북미 확장하는 LG전자 사이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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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월 스페인 경기장에 사이니지 설치
스페인 축구 구단 대부분이 LG전자
글로벌 사이니지 시장 매년 성장 전망

LG전자가 스페인 발렌시아 경기장 등 유럽과 북미 지역에서 상업용 디스플레이 공급을 확장해가고 있다.


LG전자는 오는 9월 개장하는 스페인 발렌시아의 다목적 경기장 '로이그 아레나'에 총 1700㎡ 규모의 사이니지(전자 전광판)를 공급한다고 22일 밝혔다. 로이그 아레나는 최대 2만 명까지 수용 가능한 스페인 최대 실내 경기장으로, 발렌시아를 연고로 하는 프로농구팀 발렌시아 바스켓 클럽의 홈구장으로 쓰일 예정이다.

아레나 외벽에는 메인 출입구 방면에서 관람객을 맞이하는 300㎡ 크기의 눈동자 모양 LED(발광 다이오드) 스크린 '디 아이'가 설치된다. 내부에는 중앙 스코어보드, 가로 길이 76m에 달하는 대형 LED 스크린, 무대 뒤 보조 스크린, 경기장을 둘러싸는 리본보드 등이 설치된다.


LG전자는 글로벌 약 200개 국가에서 초대형 스타디움부터 소규모 스포츠 연습장까지 다양한 스포츠 시설에 사이니지를 공급하며 상업용 디스플레이 시장 리더십을 강화하고 있다.


스페인 발렌시아의 다목적 경기장 '로이그 아레나' 외부에 설치되는 300㎡ 크기 눈동자 모양 LED(발광 다이오드) 스크린 '디 아이'의 렌더링 이미지. LG전자.

스페인 발렌시아의 다목적 경기장 '로이그 아레나' 외부에 설치되는 300㎡ 크기 눈동자 모양 LED(발광 다이오드) 스크린 '디 아이'의 렌더링 이미지. LG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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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페인 발렌시아의 다목적 경기장 '로이그 아레나' 내부에 설치되는 LED(발광 다이오드) 사이니지(전자 전광판)의 렌더링 이미지. LG전자.

스페인 발렌시아의 다목적 경기장 '로이그 아레나' 내부에 설치되는 LED(발광 다이오드) 사이니지(전자 전광판)의 렌더링 이미지. LG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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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사이니지는 특히 인기 스포츠의 본고장인 유럽과 북미 지역을 중심으로 더욱 각광받고 있다. 고해상도 스크린을 통해 관람객에게 생생한 현장경험을 제공하고 원격 관리, 맞춤형 콘텐츠 배포 등 LG 비즈니스 클라우드를 통한 체계적인 관리 솔루션, B2B(기업 간 거래) 고객의 새로운 수익원으로 이어지는 광고효과가 특징이다.

스페인에서는 축구 구단의 대부분이 LG전자 사이니지를 선택했다. 2000㎡ 이상 고성능 LED 스크린과 400m를 넘어서는 LED 리본보드가 설치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홈구장 '리야드 메트로폴리타노'가 대표적인 사례다. 레알 소시에다드의 '레알레 아레나'에는 스코어보드와 리본보드뿐 아니라 선수를 위한 편의시설에까지 800개 이상의 사이니지를 공급했다.


2021년에는 최대 수용 인원이 9만 명에 달하는 영국 최대 경기장 '웸블리 스타디움'에 사이니지를 공급하기도 했다. 가로 57m, 세로 7.5m 초대형 사이니지를 포함해 총 840㎡ 규모다. 영국 '에티하드 스타디움'과 '애슈턴 게이트 스타디움', 독일 '도이체방크 파크', 벨기에 '얀 브레이델 스타디움' 등에서도 LG전자의 사이니지가 쓰였다.


LG전자는 미국에서도 지난 4월 보스턴 레드삭스의 홈구장 '펜웨이 파크'에 메인 스코어보드와 대형 리본보드 등 약 842㎡ 면적의 사이니지를 공급했다. 올해 초에는 '메르세데스-벤츠 스타디움'에도 리본보드를 설치했다.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스포츠 관련 시설을 포함한 글로벌 LED 사이니지 시장은 오는 2029년까지 연평균 약 13.4%씩 성장해 14조원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된다.


백기문 LG전자 ID사업부장(전무)는 "LG전자는 글로벌 사이니지 시장에서 차별화된 솔루션과 제품 라인업을 통해 B2B 고객 경험을 혁신하고 있다"며 "스포츠 분야를 비롯한 고객의 현장 곳곳에 차별화된 상업용 디스플레이 솔루션 공급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준이 기자 giver@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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