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부터 30일까지
여의도 더현대 서울 6층
iM금융지주 가 20일부터 30일까지 11일간 여의도 더현대 서울 6층에서 iM증권과 함께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iM금융은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포함한 잠재고객 대상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확보하고 금융 이해도가 낮은 방문객에게 오프라인 서비스 체험 기회를 제공해 금융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iM증권과의 합동 마케팅을 진행해 계열사 간 브랜드 시너지 제고 효과도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팝업스토어는 'iM Mint Wonderland'라는 컨셉 아래 민트로 가득한 공간에서 그룹 공식 캐릭터인 단디·똑디와 함께 투자 성향을 체크해보는 '취향 피팅존'과 추첨을 통해 iM 브랜드 굿즈를 만나볼 수 있는 '민트 럭키존'으로 구성됐다.
취향 피팅존에는 현장에 설치된 테블릿으로 간단한 투자 성향 테스트를 수행하고, 그 결과를 반영한 배경과 함께 라이브 포토를 촬영할 수 있다. 촬영한 포토는 iM증권이 준비한 스페셜 기프트와 함께 포토카드 형태로 제공된다.
민트 럭키존에는 그룹 유튜브 채널 'iM타운'을 구독하고 럭키드로우 뽑기 이벤트에 참여하면 단디 무드등/돗자리, 단디·똑디 키링, 민트초코구슬아이스크림 등 다양한 굿즈를 선물한다. 팝업스토어에 대한 자세한 소식은 그룹 공식 인스타그램 iM타운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행사 기간 중 인스타그램에서 팝업스토어 소문내기 이벤트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황병우 iM금융지주 회장은 "MZ세대 놀이터답게 젊음이 넘치는 여의도 더현대 서울에 iM 브랜드의 상징적인 컬러인 민트로 가득한 특색있는 팝업스토어를 오픈하게 돼 기쁘다"며 "iM금융그룹은 단기성 이벤트가 아닌 장기적 관점에서 브랜딩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타 업권과의 콜라보 연계 마케팅은 물론 계열사 간 협업 기회를 넓혀나가겠다"고 말했다.
오규민 기자 moh011@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해외출장 가서 데이트할래요"…젊은층 푹 빠진 '블레저' 트렌드[세계는Z금]](https://cwcontent.asiae.co.kr/asiaresize/93/2022051413371566779_1652503035.jpg)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