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고령군, ‘문화로 대가ya’ 6월 29일 개최… 한글 테마 체험·공연 다채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29일 11시 30분, 고령대가야시장 야외무대

경북 고령군이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한글의 아름다움을 주제로 한 다채로운 공연과 체험행사를 선보인다.


2025년 '구석구석 문화배달' 경북 온(On)마을 열차 12호 행사는 오는 29일 오전 11시 30분부터 2시간 동안 고령 대가야시장 야외무대에서 펼쳐진다.

이번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와 경북도가 공동 주최하고 지역문화진흥원·경북문화재단·예술마을 사람들이 공동 주관한다. '문화가 있는 날'은 문화기본법 제12조 제2항에 따라 국민의 일상 속 문화 향유권 보장을 위해 매월 마지막 주간 운영된다.


고령군 행사 테마는 '문화路 대가ya'. 대표 공연인 '마법글자 한글! 뮤직&매직밴드를 만나다'는 마술과 음악이 결합한 이색 무대로, 남녀노소 관람객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공연은 한글의 소중함과 아름다움을 창의적인 형식으로 풀어내며 교육적·문학적 메시지를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행사장 곳곳에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우리말 쓰기' ▲'훈민정음 도장 찍기' ▲'한글 부채 꾸미기' 등 한글을 주제로 한 체험 외에도 ▲풍선아트 ▲바람개비 만들기 ▲전통놀이 ▲타악기 체험 등 세대 구분 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문화 콘텐츠가 마련된다.


'뮤직&매직밴드' 공연은 연주와 마술이 결합한 복합 퍼포먼스로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특별한 문화예술 경험을 제공한다. 기획 측은 "한글의 조형미와 순우리말의 깊이를 새롭게 조명하는 무대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행사 관련 세부 정보는 예술마을 사람들 누리집과 지역문화통합정보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화가 있는 날 구석구석 6월 고령 포스터.

문화가 있는 날 구석구석 6월 고령 포스터.

AD
원본보기 아이콘




영남취재본부 조충현 기자 jchyou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