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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만 홈쇼핑 완판 샴푸"…K-브랜드 수출 뚫은 롯데홈쇼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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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 성장 신사업 일환, 전담조직 확대
국내 브랜드 해외 진출 돕고, 해외 브랜드 국내 유통

롯데홈쇼핑이 글로벌 유통 플랫폼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17일 밝혔다. 국내 중소 브랜드의 글로벌 판로 개척을 지원하고, 해외 유망 브랜드의 국내 유통을 확대하겠다는 복안이다.

롯데홈쇼핑은 K-브랜드의 해외 수출과 글로벌 브랜드의 국내 유통을 아우르는 양방향 글로벌 유통 사업을 본격화한다. 롯데홈쇼핑 제공.

롯데홈쇼핑은 K-브랜드의 해외 수출과 글로벌 브랜드의 국내 유통을 아우르는 양방향 글로벌 유통 사업을 본격화한다. 롯데홈쇼핑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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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홈쇼핑은 이를 위해 지난해부터 해외 패션 브랜드의 국내 판권 인수와 유통을 시작했다. 수출 사업 확대를 위한 해외사업 전담 조직도 대폭 강화했다. K 브랜드는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 안착시키고 있다.


성과도 나타나고 있다. 롯데홈쇼핑이 독점 수출 중인 기능성 탈모샴푸 '그래비티'는 지난달 22일 대만 1위 홈쇼핑 채널 '모모홈쇼핑'에서 완판을 기록했다. 롯데홈쇼핑은 올해 하반기에 일본, 인도네시아 등으로 수출국을 확대할 계획이다.

패션브랜드 '바이브릿지'는 지난 8일 일본 최대 홈쇼핑 채널인 '샵채널'을 통해 린넨 셔츠, 팬츠 주요 사이즈 제품을 완판시켰다. 브랜드 기획자가 직접 출연해 제품 소재, 활용법을 진정성 있게 설명하며 현지 고객의 신뢰를 끌어냈다. 롯데홈쇼핑은 연내 아시아, 유럽, 중동 등 주요 시장에 국내 우수 중소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수출할 계획이다.


해외 패션 브랜드의 국내 유통 사업도 순항 중이다. 지난해 독점 판권을 확보한 프랑스 아웃도어 브랜드 'AIGLE(에이글)'의 첫 정규 매장을 올해 롯데백화점 잠실점에 오픈했다. 장마철을 맞아 20일부터 롯데백화점 부산 본점을 시작으로 3개 매장에서 대표상품인 레인부츠 팝업 스토어를 운영할 계획이다. 지난 4월에는 글로벌 패션 온라인 편집숍 '아프트(APTE)'를 오픈하고, 프랑스 레인웨어 브랜드 '플로트', 이탈리아 친환경 패션 브랜드 '우프웨어' 등 7개의 글로벌 브랜드를 선보이고 있다. '아프트'의 월평균 매출은 론칭월과 비교해 두 배 이상 늘었다.


이상용 롯데홈쇼핑 브랜드개발랩장은 "롯데홈쇼핑은 단순 홈쇼핑 채널을 넘어 K 브랜드의 수출과 글로벌 브랜드의 국내 유통까지 양방향으로 유통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유통 플랫폼으로서의 경쟁력을 높이며 국내외 시장을 잇는 핵심 채널 역할을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민지 기자 mi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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