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안산시, '안산e스포츠 서머 페스티벌' 예선 참가자 내달 18일까지 모집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8월16일 상록수체육관서 결승전 개최

경기도 안산시는 다음 달 18일까지 '2025 안산 e스포츠 서머 페스티벌' 예선 참가자를 모집한다.

안산시, '안산e스포츠 서머 페스티벌' 예선 참가자 내달 18일까지 모집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 행사는 안산시가 '모두의 e스포츠, 안산 ON!'을 슬로건으로 주최·주관하는 게임문화 축제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다. 결승전은 8월 16일 상록수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시는 올해 e스포츠 경쟁 부문과 종목을 세분화했다. 중·고교 통합 부문으로 하나의 게임 종목을 경쟁했던 지난해와 달리 올해는 중·고·대학교 등 세 부문으로 나눴다. 전국대회의 경우 누구나 참여 가능한 '스타크래프트 : 리마스터' 종목을 선정했다. 시는 게임 캐릭터를 주제로 코스프레 퍼포먼스 경쟁 부문도 추가했다.

관내대회 종목은 중·고등학생 부문에서는 '리그오브레전드', 5개 대학교 부문에서는 'FC온라인' 게임이 선정됐다. 리그오브레전드는 팀당 5인이, FC온라인은 팀당 3명이 참가한다. 관내대회 입상자에게는 안산시장 명의의 상장이 수여되며, 전국대회 입상자에게는 총 1000만 원 규모의 상금 상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페스티벌에서는 볼거리와 재미있는 체험이 가능한 '프로그램 존'을 집중적으로 기획·운영한다. 어린이와 청소년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브롤스타즈 랜파티 존'과 게임 속 캐릭터 복장과 장비를 착용하고 유명 인플루언서와 촬영할 수 있는 '코스프레 존', 장년층의 추억을 소환하는 '레트로 게임 존', 게임 캐릭터 굿즈를 만날 수 있는 '굿즈 플리마켓 존' 등이 마련된다.


대회는 다음 달 19일부터 경쟁 부문별 예선 경기를 온라인으로 시작한다. 모든 체험과 관람은 무료다. 대회 종목과 접수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페스티벌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안산 e스포츠 서머 페스티벌은 게임을 통해 다양한 즐거움과 신선한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축제"라며 "e스포츠 축제를 즐기며 더위까지 잊을 수 있도록 행사를 내실 있게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정두환 기자 dhjung69@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