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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콘 "'비대면 신분증 사본판별' API로 인증절차 신뢰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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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 핀테크, 모빌리티 등
금융사고 예방수요 최적화"

비즈니스 데이터 플랫폼 기업 쿠콘 은 '비대면 신분증 사본 판별'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를 통해 기업 비대면 본인 인증 절차 안정성을 강화한다고 13일 밝혔다.


쿠콘 "'비대면 신분증 사본판별' API로 인증절차 신뢰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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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콘이 제공하는 비대면 신분증 사본 판별 API는 신분증 이미지가 실물 원본인지 정밀하게 판별하는 것이 특징이다.

쿠콘은 비전 AI 전문 기업 시선AI 와 제휴해 신분증 고유의 시각적 패턴을 AI가 학습할 수 있도록 설계해 사본이나 변조된 이미지에 대한 식별 정확도를 높였다. 실물 사진이 아닌 이미지 사용을 효과적으로 차단해 본인 인증 부정 사용 가능성을 최소화할 수 있다.


최근 금융, 핀테크(금융+기술), 모빌리티, 통신, 숙박 등 다양한 산업에서 비대면 거래가 늘어 신분증 위·변조를 통한 금융 사기, 대포 계좌 개설 같은 사고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다.


기업들은 이에 대응하기 위해 고객 확인 절차를 강화하고 있다. 정부도 비대면 본인 확인 제도 개선을 지속 추진 중이다.

쿠콘의 비대면 신분증 사본 판별 API는 이 같은 흐름에 대응해 보다 안전하고 정밀한 인증 환경을 제공한다. 기존 광학문자인식(OCR) 솔루션을 비롯한 다양한 API와의 표준 연동이 가능해 도입이 편하고 유연성이 높다.


쿠콘은 신원 도용 방지를 위한 다양한 인증 솔루션을 지원한다. 사용자의 신분증 사진과 실제 얼굴을 대조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신분증 안면 일치여부 조회' API, PASS·네이버· 카카오 톡 등 간편 인증 수단과 연계해 제공하는 '간편인증서 패키지'가 대표적이다.


쿠콘은 약 5만종의 비즈니스 데이터 연계 경험과 국내 전 금융기관 및 주요 기관과의 전용망 인프라를 바탕으로 다양한 산업군에 특화된 인증 솔루션을 제공하며 시장 내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김종현 쿠콘 대표는 "쿠콘은 산업별 인증 수요에 대응하는 고도화된 API와 연계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데이터와 인증 기술 혁신을 통해 더욱 안전한 디지털 금융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문채석 기자 chaes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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