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도봉구, 청년 취업지원 맞춤교육 3종 운영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NCS·OPIc·토익스피킹, 19~45세 대상

서울 도봉구가 올여름 청년들의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운영되는 과정은 NCS 문제풀이 기본·심화 과정, OPIc 과정, TOEIC SPEAKING 과정 등 총 3종이다.

도봉구청사 전경. 도봉구 제공.

도봉구청사 전경. 도봉구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NCS 문제풀이 기본·심화 과정’은 7일 과정으로, 1일 차에는 NCS 전반 및 유형별 문제풀이 전략 특강을 시작으로 2일 차부터 7일 차까지 의사소통, 문제해결, 자원관리, 수리 등 주요 4개 영역에 대한 강의가 이어진다. 기본부터 고난도 문제까지 폭넓게 다뤄진다.


1일 차 특강은 7월 7일 오후 1시 30분부터 5시 30분까지, 2일 차부터 7일 차까지는 7월 9일부터 25일까지 매주 수·금요일 오후 1시 30분부터 5시 30분까지 도봉구청 16층 자운봉홀에서 진행된다. 차수당 모집 인원은 50명이며, 영역별로 선택 수강이 가능하다.

지난 1~2월 참여자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은 OPIc, TOEIC SPEAKING 과정은 이번에 정원을 확대해 운영된다. 기존 30명에서 40명으로 늘렸다.


‘OPIc’ 과정은 7월 7일부터 25일까지 매주 월·수·금요일 총 9회차 교육으로, ‘TOEIC SPEAKING’ 과정은 8월 4일부터 8월 20일까지 매주 월·수·금요일 총 7회차 교육으로 구성된다. 두 과정 모두 취업에 유효한 점수인 ‘IH/AL’ 등급 달성을 목표로 하며, 오전반(오전 9시~오후 1시)과 주간반(오후 2시~오후 6시) 반별 10명씩 나눠 진행된다. 교육 장소는 ‘쌍리단길 플랫폼 모두온 2층’이다.


참여를 원하는 도봉구 지역 내 19~45세 청년은 도봉구 청년취업지원센터 블로그 게시글을 참고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 기간은 교육 시작일 한 달 전부터 7일 전까지 교육별로 다르며, 신청자가 많을 경우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취업난 속에서 힘들어하는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이번 맞춤 교육을 마련했다”며 “청년들이 원하는 분야에서 역량을 키우고 자신감을 얻어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민진 기자 ent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