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삼 대중화…연매출 1000억원
피로회복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1993년에 출시된 정관장 '홍삼톤'은 홍삼농축액에 다양한 생약재를 더한 피로회복 특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로 남녀노소 누구나 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지난 30여 년 동안 꾸준한 사랑을 받아오며 홍삼의 대중화를 이끌었다. 피로가 누적된 현대인들이 늘어남에 따라 2011년 연 매출 1000억원을 돌파한 후 최근 10년간 매출액이 1조원을 넘어서는 등 정관장의 대표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했다.
정관장 홍삼톤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피로 개선을 비롯해 면역력 증진, 혈행 개선, 항산화, 기억력 개선 등의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특허 출원을 완료한 'BT 공법'을 적용해 홍삼 고유의 맛과 향을 더욱 부드럽게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BT 공법은 저온 숙성을 통해 홍삼농축액의 깊고 진한 풍미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한 기술이다.
정관장 홍삼톤은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이는 중이다. '홍삼톤골드'는 홍삼 농축액에 3가지 귀한 버섯과 10가지 전통 소재(부원료)를 더한 제품으로 오랜 시간 내려온 선조들의 지혜와 정관장의 정성을 조화롭게 더해 정관장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유명하다. '홍삼톤청'은 홍삼에 배, 도라지, 맥문동, 유백피, 도꼬마리 등 8가지 생약재를 함유해 시원한 청량감을 느낄 수 있어 미세먼지가 많은 봄에 특히 인기가 많다.
'홍삼톤 류'는 피로로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 콘셉트로 홍삼농축액에 독활, 겨우살이, 천궁, 우슬, 두충 등의 엄선된 13가지 부원료를 더한 맞춤형 제품이다. 홍삼톤에 피로 개선 기능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홍삼톤 브랜드 최초로 개발된 액상 앰플 형태의 고급스러운 케이스로 특별한 품격은 물론 남녀노소 하루 한 병(50㎖)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가 가능해 일상의 활력을 찾을 수 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정관장 홍삼톤은 30년 넘게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피로 해법 건강기능식품으로서 큰 사랑을 받았다"며 "식약처로부터 공식 인정받은 홍삼의 피로 개선과 면역력 증진 등의 기능성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홍삼의 과학적 효능에 대한 연구 개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거짓말 또 들켰다"… 문제없다더니 보안 구멍 '숭숭' 난 예스24[은폐⑮]](https://cwcontent.asiae.co.kr/asiaresize/93/2025061110484593825_1749606525.jpg)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