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세종시 "다자녀가정 입학지원금, 잊지말고 신청하세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초등 1학년 입학한 셋째 이상 자녀 지원금 20만원 이달 말까지 지원

세종시 "다자녀가정 입학지원금, 잊지말고 신청하세요"
AD
원본보기 아이콘

세종시가 지난해 처음 도입한 입학지원금 제도가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제도는 다자녀 가정의 교육비 부담을 덜어주고 출산 친화적인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서 추진된다.


9일 세종시에 따르면 셋째 이상 다자녀를 둔 가정을 대상으로 지원하는 입학지원금의 신청 접수를 이달 30일까지 받는다. 올해는 초등학교 입학일인 지난 3월 4일부터 신청을 받고 있다. 신청 대상은 3월 4일을 기준으로 세종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출생 순위가 셋째 이상인 초등학교 입학생이며, 1인당 20만원의 입학지원금을 지역화폐 여민전으로 지급한다.

지원 대상 학생의 부모 또는 사실상 보호·양육하는 보호자가 보조금24 누리집에서 신청하거나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지난달 28일 기준으로 신청 대상 399명 중 375명이 지원금을 수령한 상태다. 시는 아직 신청하지 않은 가정이 빠짐없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학교 등을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이상호 자치행정국장은 "입학지원금 지급 대상에 해당하는 모든 가정이 혜택을 놓치지 않도록 적극적으로 안내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다자녀 가정의 교육비 부담이 조금이나마 줄어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충청취재본부 김기완 기자 bbkim998@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