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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 먹방' 유명 인플루언서 돌연 사망…대만 '발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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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 독극물 중독 추측 제기돼

이른바 '화장품 먹방(먹는 방송)'으로 유명세를 탔던 대만의 20대 여성 인플루언서가 갑작스럽게 사망했다. 정확한 사인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화장품 독극물 중독'으로 인한 것이 아니냐는 추측이 나온다.

구아바 뷰티의 활동 모습. 구아바 뷰티 인스타그램

구아바 뷰티의 활동 모습. 구아바 뷰티 인스타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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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일(현지시간)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구아바 뷰티'라는 이름으로 활동했던 24세의 대만 여성 인플루언서가 지난달 24일 갑작스럽게 사망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고 보도했다. 구아바 뷰티는 립스틱, 블러셔 등 화장품을 먹는 독특한 콘텐츠로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1만2000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었다.


구아바 뷰티가 올린 영상에는 그가 립스틱을 비롯해 블러셔, 에센스, 마스크팩, 심지어는 토너패드까지 다양한 미용 제품을 먹어보는 모습이 담겼다. 한 영상에서 구아바 뷰티는 블러셔를 볼과 입술에 바른 뒤 입에 넣고 씹으며 "사각사각 한천 젤리 같은 식감이다. 맛은 너무 끔찍하다"고 평가했다.

영상을 접한 대다수의 누리꾼은 "화장품을 먹어도 안전하다는 믿음을 줄까 걱정된다" "이런 행동을 멈춰달라. 화장품을 먹는 걸 조장해서는 안 된다. 화장품은 화학제품이다" "만약 누군가 당신의 영상을 보고 따라 했다가 문제가 생긴다면 책임을 질 거냐" 등의 반응을 보이며 구아바 뷰티를 비판했다.


지난달 24일 구아바 뷰티의 SNS 프로필은 "세상에서 로그아웃한다. 새로운 여정을 떠난다. 모든 사업 협력은 중단된다"는 내용으로 바뀌었다. 구아바 뷰티의 가족 측은 "우리의 소중한 뷰티 제품 먹방 소녀 구아바 뷰티가 5월 24일 브러시를 내려놓고 천국에서 새로운 채널을 시작하기 위해 날아갔다는 소식을 깊은 슬픔과 함께 전한다"고 밝혔다.


이후 중화권 온라인상에서는 구아바 뷰티의 사망 원인을 두고 다양한 추측이 쏟아졌다. 일각에서는 그의 죽음이 화장품 독극물과 연관된 것 아니냐는 의문도 제기됐다. 이와 함께 과도한 SNS 콘텐츠 경쟁에 대한 자성의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특히 어린이나 청소년이 쉽게 접하고 모방할 수 있는 만큼 콘텐츠를 제작하는 이들이 경각심을 가져야 한다는 지적이다.

한편 화장품은 외용을 전제로 만들어진 제품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 소속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화장품을 "인체를 청결·미화하여 매력을 더하고 용모를 밝게 변화시키거나 피부·모발의 건강을 유지 또는 증진하기 위해 인체에 바르고 문지르거나 뿌리는 등 이와 유사한 방법으로 사용되는 물품"으로 정의하고 있다. 화장품에는 방부제, 향료, 색소, 중금속 등 다양한 화학 성분이 포함되어 있으며 경구 섭취할 시 소화기계, 간, 신장 등에 독성을 유발하는 등 건강에 심각한 위험을 초래할 수 있다.





서지영 인턴기자 zo2zo2zo2@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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