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보험료 無·장학금 지원" 우본, 청소년 꿈보험 가입자 모집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우정사업본부(이하 우본)가 올해 '우체국 청소년 꿈보험' 가입자를 모집한다. 올해로 출시 30주년을 맞이한 이 보험은 취약계층 청소년에게 장학금을 지원, 미래 준비를 지원하는 버팀목 역할을 한다.


우본은 아동양육시설과 그룹홈 등 생활시설에 거주하는 만 12~15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2025년 청소년 꿈보험' 가입 지원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보험료 無·장학금 지원" 우본, 청소년 꿈보험 가입자 모집
AD
원본보기 아이콘

올해 모집인원은 510명이다. 보험 가입 기간은 5년이며, 보험료는 우본이 전액 부담한다. 가입자에게는 5년간 총 250만원(연간 5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된다. 또 질병, 재해로 4일 이상 입원했을 때(3일 초과 기준, 최대 120일)는 1일당 1만원씩 입원비를 지원받는다.


보험 가입 신청은 한국아동복지협회, 한국아동청소년그룹홈협의회, 아동권리보장원, 북한이탈주민지원재단 등 유관기관을 통해서 또는 개인이 직접 할 수 있다.


신청서류는 내달 30일까지 우체국 공익재단에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보험 가입 신청 방법과 일정 등 기타 자세한 내용은 우체국 공익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우체국 청소년 꿈보험은 1995년 휴면보험금 이자를 활용한 장학금 지원 사업으로 시작됐다. 지난해까지 이 보험으로 지원을 받은 청소년은 5200여명이며, 지급한 지원금은 140억원 규모다.


조해근 우본 본부장은 "청소년 꿈보험은 지난 30년간 소외계층 청소년에게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해 왔다"며 "우본은 청소년이 어려운 환경에서도 미래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우체국 보험의 공익적 가치를 높여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전=정일웅 기자 jiw306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