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주 광산구, 모기·진드기 예방 자가방역장비 무료 대여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6~12월 휴대용 방역기·스팀청소기 제공

광주 광산구는 모기·진드기 등 감염병 예방을 위해 '자가 방역 장비 무상대여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광산구는 공공 방역이 어려운 사각지대와 주민 방역 수요 증가에 대응해, 휴대용 방역소독기와 스팀 진공청소기를 무료로 대여한다.

광주 광산구 청사 전경.

광주 광산구 청사 전경.

AD
원본보기 아이콘

휴대용 방역소독기는 방역이 필요한 지역 주민에게 친환경 소독약품(U등급, 1회 분량)을 함께 제공하며, 간단한 안전교육을 받은 후 이용할 수 있다.

스팀 진공청소기는 노인·아동 시설, 학교, 산업단지 기숙사 등 감염에 취약한 시설에 한해 가정용 또는 산업용 장비를 대여한다.


장비 대여를 원하는 주민은 광산구 보건소에 연락해 대여 가능 여부를 확인한 뒤, 신분증을 지참해 방문하면 된다. 대여 기간은 휴일 포함 3일이며, 사업은 6월부터 12월까지 운영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정기 방역을 시행 중이지만 공공시설과 가정 등 사각지대가 여전히 존재한다"며 "자가 방역 장비 무상대여를 통해 주민 자율 방역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송보현 기자 w3t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