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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이아이, LG베스트샵 60개 매장에 AI 솔루션 '매쉬' 공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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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40개 매장에 추가

메이아이는 LG전자와 매장 분석 인공지능(AI) 솔루션 '매쉬(mAsh)'의 확장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LG전자 베스트샵 전국 60개 매장에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27일 밝혔다.


메이아이는 이를 통해 LG전자 베스트샵 매장별 최적의 운영 전략을 제시하고 성과 향상을 지원한다. 특히 제품 체험, 직원 상담, 구매에 이르는 여정을 단계별로 파악하고, 개선점을 도출해 매장 경험과 구매 전환율 제고를 돕는다.

메이아이는 LG전자 베스트샵 전국 60개 매장에 '매쉬(mAsh)'를 확대 공급한다. 메이아이

메이아이는 LG전자 베스트샵 전국 60개 매장에 '매쉬(mAsh)'를 확대 공급한다. 메이아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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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매쉬의 웹 대시보드 '매쉬보드(mAsh Board)'에서 확인할 수 있는 여러 데이터와 인사이트를 기반으로 매장별 맞춤형 전략을 통해 공간 운영을 최적화한다. 방문객 유입이 적은 매장은 프로모션을 기획하고, 체험률이 낮은 매장은 제품 배치와 동선을 조정하거나, 방문객 수 대비 상담 전환율이 낮은 매장에는 응대 방식을 개선하는 식이다.

메이아이는 2022년 LG전자 베스트샵 강서본점, 강북본점에 매쉬의 '스마트 트래킹 플랜'을 공급해 기술 검증(PoC)을 진행했다. 2023년 20개 매장으로 확대한 데 이어 올해 초 40개 매장에 추가 적용했다.


김찬규 메이아이 대표는 "LG전자를 비롯한 여러 고객사가 매장 성과 개선의 해답을 찾을 수 있도록 방문객 구매 퍼널에 대한 더욱 정확하고 심층적인 데이터를 제공하기 위해 힘쓸 것"이라고 했다.




최호경 기자 hocanc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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