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치킨 업계에서 빅모델을 앞세운 치열한 광고 경쟁이 연이은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치즈치킨의 원조 멕시카나의 색다른 행보가 광고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는 멕시카나가 자사의 메가히트 제품 '치필링'의 신규 카테고리로 지난 3월 출시한 제품인 '치필링 핫' 광고 영상에 대한 이야기로, 제품보다 모델에게 집중되어 있는 기존 경쟁사들의 광고 전개 방식과 달리 제품 본연의 특징을 부각시키는 전개를 통하여 고객들로 하여금 제품에 대한 이해도를 넓히고 공감대를 형성함과 동시에 구매욕을 자극하는 전략을 중점으로 제작되었다.
일반인 모델을 기용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늘어지자! 핫하게!"라는 콘셉트로 광고 속 등장인물 및 배경과 제품의 주재료인 모짜렐라 치즈의 특성을 중의적으로 표현하는 독창적인 전개를 통하여, 빅모델 없이도 광고 효율을 극대화하였다는 호평을 얻고 있다.
또한, 클라이밍, 배드민턴 등 일생 생활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액티비티한 소재를 배경으로 계절감에 어울리는 생동감을 부여하여, 광고를 시청하는 고객이 제품 특성과 연관성을 떠올릴 수 있도록 내용을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멕시카나치킨의 인기 제품 '치필링핫'은 '멕시카나=치즈치킨의 원조'라는 대표 수식어를 만들어내며 출시 초반부터 이른바 '품귀현상'과 함께 뜨거운 이슈를 일으키면서 지금까지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자사의 베스트셀러 제품 '치필링'에 지금까지 한 번도 접해볼 수 없었던 트렌디한 매운맛을 더한 제품이다. '치필링HOT'은 지난 3월 치킨 업계에 새롭게 출사표를 던진 멕시카나의 야심작으로, 케이준 스타일의 매콤하고 바삭한 크럼블에 부드럽고 고소한 100% 자연산 모짜렐라 치즈가 조화를 이루어 누구나 부담 없이 제품 특유의 매콤한 맛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제품 주문 시 기본 구성으로 ▲올리브랜치링 ▲딥치즈링 ▲핫파이어살사링 3종의 다양한 소스를 제공하여 본인의 취향에 맞게 여러 가지 맛으로 즐길 수 있어, 고객들의 큰 호응과 함께 꾸준히 구매욕을 자극하고 있다.
멕시카나 마케팅본부 김용억 본부장은 "계속되는 치킨 시장의 '빅모델 경쟁' 속에서 고객분들께 평범하고 획일적인 모습으로 다가가기 보다는, 기존의 틀을 과감히 깬 독창적인 제품의 컨셉에 걸맞게 '치필링 HOT'이라는 제품 자체에 대한 메시지 전달에 집중하고자 빅모델을 기용하지 않고 오로지 제품에만 포커스를 맞춰 광고 영상을 제작하게 되었다. 이번 광고 영상이 '치필링 핫'이라는 제품 자체에 대하여 고객 분들과 더욱 깊이 소통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앞으로도 저희 멕시카나와 '치필링핫'에 많은 관심과 구매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멕시카나 치킨의 '치필링HOT' 광고 영상은 멕시카나 공식 유튜브 채널을 비롯하여, 지상파 TV 채널과 OTT 등을 통하여 만나볼 수 있다.
정진 기자 peng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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