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인공지능(AI) 솔루션 업체 포바이포 는 AI 크리에이티브 기업 팔레트와 디지털 광고 시장 공략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팔레트는 생성형 AI 기술을 기반으로 광고 및 디지털 콘텐츠 등을 전문적으로 제작하는 AI 크리에이티브 업체다. 팔레트는 AI를 활용해 광고 영상을 직접 제작한다. 아울러 사용자가 스스로 원하는 디지털 콘텐츠 영상을 만들 수 있는 AI 콘텐츠 제작 플랫폼도 서비스하고 있다. 광고를 원하는 기업과 영상 제작자를 연결해주는 AI 아티스트 플랫폼까지 운영하고 있다.
포바이포와 팔레트는 업무 협약을 계기로 브랜드 전략형 AI 광고에 8K 화질을 적용해 디지털 광고 산업 전반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AI 기술 결합을 통해 더 효율적인 콘텐츠 제작 환경을 조성하고 광고주와 소비자 양쪽에 더 높은 가치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팔레트 이종근 대표는 "브랜드 광고는 소재의 질감, 인물의 미세한 표정까지 온전히 전달해야 하기 때문에 화질 업스케일링 기술은 이제 선택이 아니라 필수"라고 말했다. 이어 "포바이포의 픽셀 솔루션을 활용해 팔레트가 만드는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8K 초고화질로 바꾼다면 다양한 정보를 미디어월, 리테일 미디어 등 대형 스크린에서 효과적으로 보여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포바이포 솔루션사업본부 배성완 본부장도 "팔레트가 서비스하고 있는 영상 제작 플랫폼에 픽셀 솔루션을 API 형태로 결합하면 사용자는 본인이 만드는 디지털 콘텐츠가 업스케일링 과정을 거친다는 사실조차 모른 채 초고화질의 결과물을 얻을 수 있게 된다"고 소개했다. 그는 "협력으로 AI 기반 영상 제작의 진입 장벽은 낮추고 결과물의 퀄리티는 손쉽게 높이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포바이포가 제공하는 화질 개선 AI 솔루션 '픽셀(PIXELL)'은 원클릭으로 최대 8K 수준으로 영상의 화질을 개선해준다. 해당 솔루션은 영상을 초고화질로 빠르게 업스케일링 해주면서도 콘텐츠 서비스 용량(Bitrate)을 50% 이상 절감한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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