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단국대병원, 분쟁 해결 공로 중앙노동위 특별표창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노사 신뢰 구축 등 모범사례 선정

단국대병원, 분쟁 해결 공로 중앙노동위 특별표창
AD
원본보기 아이콘

단국대학교병원은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단국대의료원지부와 함께 분쟁 해결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아 중앙노동위원회 특별표창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병원은 지난 2022년부터 감정노동 인식 개선을 목표로 내원객과 교직원이 상호 존중하는 문화를 조성하고, 2023년에는 직장인 고충 및 공정 노사 솔루션 협약을 체결해 합리적인 노사관계 정립과 자율적인 분쟁 해결을 위해 노력했다.

또 발달장애인 일자리 창출과 장애인 근로자의 안정적인 근무환경 조성에도 앞장서고 있다.


이 외에도 발달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천안시 및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충남지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장애인 근로자의 안정적인 근무환경 조성과 인식개선 교육 등 고용 촉진 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이 공로로 단국대병원은 중노위 주최 '제1회 3솔 한마당'에서 우수사례로 소개되기도 했다. 3솔은 ▲공정 노사 솔루션 ▲직장인 고충 솔루션 ▲복수노조 솔루션 등이다.

김재일 병원장은 "병원과 노조가 상호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꾸준히 협력한 결과"라면서 "모두가 존중받고 안전하게 일할 수 있는 근무환경을 만드는 것이 환자에게도 최상의 의료서비스로 이어질 것"이라고 밝혔다.





충청취재본부 박종혁 기자 whdgur35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