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보성군, '의료600 1:6 소그룹 운동 교실' 호응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운동·영양 전문가 맞춤 지도
비만개선·건강증진 효과 기대

전남 보성군은 지역 주민의 건강 증진을 위해 체육지도자와 영양사가 함께하는 '의료600 1:6 소그룹 운동 교실'이 참여자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고 밝혔다.


'의료600 1:6 소그룹 운동 교실'은 신체활동이 부족한 건강 고위험군의 체력 향상과 비만 예방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체질량지수(BMI) 25 이상 또는 복부둘레 80cm 이상인 군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보성군 소그룹 운동 교실에서 참여자들이 근력 운동을 하고 있다. 보성군 제공

보성군 소그룹 운동 교실에서 참여자들이 근력 운동을 하고 있다. 보성군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프로그램은 매주 1회, 2기수(화요반·목요반)로 나눠 보성군보건소 운동치료실에서 오전 10시에 진행된다.

참여자들은 개인별 체력과 건강 상태를 기반으로 1:6 비율의 소규모 그룹 수업을 통해 체계적인 운동 지도를 받는다.


보성군보건소는 AI 기반 체형분석기 'Real PT'를 상시 운영하고 있으며, 대면 수업이 없는 날에는 스마트폰으로 제공되는 운동 영상을 통해 자가 운동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Real PT'는 군민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간단한 운동만으로도 체형 교정과 체력 증진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오픈채팅방을 통한 1:1 맞춤 상담 서비스도 함께 제공해 지속적인 운동 관리가 가능하도록 돕고 있다.

보성군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비만과 만성질환 위험 요인을 줄이고, 군민 건강 실천 문화 확산에 기여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건강생활 실천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성군보건소는 오는 6월 23일부터 10주간 운영되는 '의료600 1:6 소그룹 운동 교실' 3기(화요반)와 4기(목요반) 참여자를 6월 13일까지 모집한다.





호남취재본부 허선식 기자 hss79@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