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제시아, ‘웹3 AI 에이전트 플로우’ 실증 기후테크 포럼서 발표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Web3 기반 ESG 플랫폼 제시아 플랫폼은 22일 서울 몬드리안 호텔에서 열리는 'Web3 기후테크 포럼 2025'에서 세계 최초로 'Web3 AI Agent Flow' 기술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 기술은 기존 Web2 계정 시스템과 Web3 스마트컨트랙트를 연결해, AI가 조건 기반 실행을 자동 검증하고 신뢰 가능한 기록을 블록체인에 남기는 구조다.

이번 실증에는 제시아가 이더리움에 제안한 스마트컨트랙트 실행 표준 EIP-7911과 Intel SGX 기반 TEE, 자체 개발한 ZKP 알고리즘 등이 결합됐다. 제시아는 이를 통해 Scope 1~3 탄소 배출량 자동 계산, AI 기반 감축 시뮬레이션, 탄소 크레딧 발행 및 ESG 보고서 자동화를 실현했다.


행사는 TOKENPOST와 제시아플랫폼이 공동 주최하며, 기조연설에는 정태호 국회의원(기획재정위원회 간사)이 할 예정이다. 글로벌 Web3 기업 Etherscan, ConsenSys, Taiko도 참여해 기술 확산과 표준화 가능성을 논의한다




백종민 테크 스페셜리스트 cinqang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