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진원생명과학 자회사 VGXI, 美 FDA 검사 성료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진원생명과학이 "유전자치료제, DNA 백신, RNA 의약품 등 핵산 바이오 의약품 분야 선도적인 위탁개발생산(CDMO) 기업인 자회사 VGXI가 GMP 생산시설에 대한 미국 식품의약청(FDA)의 규제 검수를 성공적으로 완료해 고객사가 생물의약품허가신청(BLA) 승인을 받을 수 있게 했다"고 16일 밝혔다.


회사는 "금번 미 FDA의 BLA에 대한 승인은 VGXI가 세포 및 유전자 치료제의 개발 및 상용화에 사용되는 플라스미드 DNA 제조 분야에서 20년 이상 축적된 경험과 노하우로 플라스미드 DNA의 품질과 생산 역량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VGXI가 오랜 기간 규제 준수, 품질 향상은 물론 혁신적 치료제 출시를 위한 고객사의 성공을 위해 헌신해 온 노력을 다시 한번 입증한 것"이라고 말했다.


박영근 진원생명과학 대표이사는 "위탁개발생산(CDMO)의 안전성과 효능에 대한 엄격한 요건을 충족할 수 있는 역량을 평가하는 미 FDA의 검사에 대한 성공적 완료는 VGXI의 경쟁력을 보여준 결과"라고 강조했다. 이어 "고객사는 VGXI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그들의 유망한 프로그램을 맡기고 있다"며 "고객사의 개발 일정 단축과 규제 위험을 줄이려는 노력 그리고 환자의 삶을 바꿀 수 있는 의약품을 더 빨리 제공하려는 노력을 돕기 위해 지속적으로 VGXI의 역량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진원생명과학 자회사 VGXI, 美 FDA 검사 성료
AD
원본보기 아이콘




김진영 기자 camp@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