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도봉구 팀장급 이상 260여 명 청렴실천 결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도봉구, 청렴 실천 서약 및 결의대회 개최... 팀장급 이상 직원 260여 명 참석
결의대회 이후 청렴교육

도봉구 팀장급 이상 260여 명 청렴실천 결의
AD
원본보기 아이콘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지난 13일 도봉구청 선인봉홀에서 '청렴 실천 서약 및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오언석 도봉구청장을 비롯해 6급 팀장급 이상 직원 260여 명은 청렴 실천 서약문에 서명하고 청렴한 공직문화를 조성하는 데 솔선수범할 것을 다짐했다.

서약서에는 ▲법과 원칙 준수, 청렴한 공직사회 구현 ▲공익 우선 추구 ▲권한 남용, 금품 · 향응 수수 등 부정행위 금지 ▲공정한 업무 수행 등 공직자가 지켜야 할 청렴 가치가 담겼다.


이번 결의대회는 '성장하는 청렴도봉' 실현을 위한 의지를 다지는 자리로, 올해는 보다 많은 직원이 동참할 수 있도록 지난해보다 참여 대상을 확대했다.


결의대회 이후에는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박연정 전문 강사의 강의가 진행됐다. 강의에서 박 강사는 청탁금지법, 공무원 행동강령, 적극행정 등 반부패 법령 및 제도 등을 교육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이번 청렴서약은 구민에게 신뢰받는 도봉구를 만드는 데 중요한 출발점."이라며, "앞으로도 전 직원이 한마음으로 청렴을 실천할 수 있도록 관련한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구는 청렴한 공직사회를 만들고 주민들에게 신뢰받는 행정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부패방지제도 강화, 부패 취약분야 집중 개선, 소통 기반의 청렴문화 확산, 구민 공감 중심의 청렴도봉 실현 등 4대 전략과 세부 24개 실천 과제를 중심으로 청렴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전 직원의 청렴 의식을 높이기 위한 노력도 계속하고 있다. 기안문서에 '같이해요! 청렴 도봉!', '청렴 실천 YES! 도봉'과 같은 표어를 담아 직원들이 청렴을 실천할 것을 독려하고 있다. 지금까지 청렴 표어가 포함된 기안문서는 약 15만여 건에 달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