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장기복무 제대군인 대상 이미지 개선·자기 탐색 기회 제공
국가보훈부 대구지방보훈청 제대군인지원센터(청장 김종술)는 15일 대구 달서구에 위치한 '빛나게 이끌다 스튜디오 빛'에서 5년 이상 중·장기복무한 제대군인을 대상으로 한 퍼스널컬러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 워크숍은 제대군인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의 하나로, 퍼스널컬러 진단을 통해 참가자들이 자신의 이미지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신뢰감 있는 첫인상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돕는데 중점을 뒀다.
워크숍에 참여한 한 제대군인은 "그동안 나에게 어울리는 색에 대해 고민해본 적이 없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적합한 컬러를 알게 됐고 이미지에도 긍정적인 변화를 줄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대구제대군인지원센터는 중·장기복무 제대군인을 대상으로 전문 위탁교육, 취·창업 워크숍, 전직지원금, 직업능력개발교육비 지원 등 다양한 전직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관련 문의는 대표전화 또는 제대군인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영남취재본부 조충현 기자 jchyoung@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단독]"홈플러스 매장 10곳 한꺼번에 문닫아라"…청천벽력 통보에 MDM '직격탄'](https://cwcontent.asiae.co.kr/asiaresize/93/2025051516233259295_1747293813.png)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