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양산시, 제30회 환경의 날 기념행사 개최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6월 5일 양산시청 광장·양산비즈니스센터 컨벤션홀

‘데이터로 예측하는 지구의 미래’ 송길영 작가 초청 특강

경남 양산시는 오는 6월 5일 양산시청 광장과 비즈니스센터 컨벤션홀에서 제30회 환경의 날을 맞아 '다 함께 탄소 ZERO'를 주제로 환경실천문화 확산과 시민 참여형 환경 의식을 고취하기 위한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제30회 환경의 날 행사포스터.

제30회 환경의 날 행사포스터.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번 환경의 날 기념행사는 기념식과 함께 탄소중립 시대의 삶과 환경에 대한 통찰을 제공하고자 송길영 작가를 초청해 비즈니스센터 5층 컨벤션홀에서 특강을 진행한다.


다양한 놀이와 체험을 할 수 있는 대규모 환경 체험존을 양산시청 내 문화예술회관 광장에 마련해 어린이부터 가족 단위 시민까지 환경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해 가족 나들이 명소로 손색이 없을 정도로 준비했으며,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6월 5일 오후 2시부터 진행되는 기념식에는 양산시청소년합창단의 공연으로 막을 올려 기념사, 환경보전에 기여한 유공자 표창 수여와 '플라스틱 오염 종식'을 주제로 시민참여 퍼포먼스가 진행되고, 특별강연은 온라인 사전 신청을 통해서 선착순 500명 참여가 가능하며, 신청 방법 등 문의는 기후환경과로 하면 된다.


이두영 기후환경과장은 환경의 날 행사는 단순한 기념을 넘어 시민이 주체가 돼 환경 실천 문화를 경험하고 확산하는 시민 참여형 축제로 기획돼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모두가 환경의 소중함을 느끼고, 함께 실천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우리 시의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해 시민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지난해 환경의날 행사. 양산시 제공

지난해 환경의날 행사. 양산시 제공

원본보기 아이콘




영남취재본부 김철우 기자 sooro97@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