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덕수, '유럽의 날' 75주년 행사 참석…EU와 협력 강조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한덕수 무소속 대선 예비후보는 9일 서울 시내 호텔에서 열린 '유럽의 날' 행사에 참석했다.


한 후보는 "유럽의 날 75주년 행사에 초청받아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오늘날 유럽연합(EU)의 토대가 된 '슈만 선언'이 강조한 평화와 통합의 가치는 현재의 대한민국이 가장 절실히 필요로 하는 가치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한덕수 무소속 대선 예비후보. 김현민 기자

한덕수 무소속 대선 예비후보. 김현민 기자

AD
원본보기 아이콘

한 후보 캠프 김소영 대변인은 서면 브리핑을 통해 "한 후보는 이번 유럽의 날 행사 참석을 통해 향후 EU와의 전략적 협력을 더욱 강화하겠다는 의지를 재확인했다"고 밝혔다. 이어 "(행사에 참석한) 한 후보는 곧 임기를 마치고 본국으로 복귀 예정인 마리아 카스티요 페르난데즈 주한 EU대사의 리더십과 헌신에 대해 깊은 감사를 전했다"고 했다.


'유럽의 날'은 1950년 5월 9일 프랑스 외무장관 로베르 슈만이 발표한 '슈만 선언'을 기념하는 날이다. 유럽의 평화와 통합을 상징한다.




최서윤 기자 sychoi@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