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여수시, 작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9건 선정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우수공무원 11명 선발…인사 인센티브

전남 여수시(시장 정기명)는 9일 시청 상황실에서 적극행정위원회를 열고 2024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9건, 우수공무원 11명을 선발했다.


최우수 등급은 '여수형 청년임대주택 지원사업' 신설(건축과)이 확정됐다. 우수 등급에는 ▲섬 생태관광 1번지 '싸목싸목 낭만 낭도'(관광과) ▲시민안전보험 확대 운영(안전총괄과) ▲취득세 신고·납부 사전 안내문 발송(세정과) 등 3건이 선정됐다.

장려 등급은 ▲매립장 개선·증설공사 예산 절감 및 도비 추가 확보에 기여한 '실무형 공무원'(자원시설과) ▲드림스타트 '아이의 꿈을 응원하는 손길'(여성가족과) ▲'맑은 물 여수 수(水) 맛보기' 정수장 공개체험 운영(상수도과) ▲여수산단 환경·안전 통합관제센터 운영(산단환경관리과) ▲비예산 정보시스템 보강으로 중단 없는 민원행정서비스 실현(스마트정보과) 등 5건이다.


정기명 시장은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적극행정으로 시정 신뢰도를 높인 우수공무원에게는 확실한 특전을 제공해 사기를 진작시키겠다"며 "열심히 일한 직원이 우대받는 공직문화를 정착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역량 있는 공직사회 구현을 위해 매년 상·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을 선발, 인사상 특전을 부여하고 있다.

여수시는 9일 시청 상황실에서 적극행정위원회를 열고 2024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9건, 우수공무원 11명을 선발했다. 여수시 제공

여수시는 9일 시청 상황실에서 적극행정위원회를 열고 2024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9건, 우수공무원 11명을 선발했다. 여수시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호남취재본부 이경환 기자 khlee276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