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영양군, 산불피해 극복 위한 ‘영양 산나물 먹거리 한마당’ 개최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산불 피해자들을 위로하고 산불 피해를 극복하기 위한 '영양 산나물 먹거리 한마당'이 오는 9일부터 11일까지 영양군청 일원에서 열린다.

산불피해 극복을 위한 영양 산나물 먹거리 한마당. 영양군 제공

산불피해 극복을 위한 영양 산나물 먹거리 한마당. 영양군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군은 영양군의 대표 축제인 '영양 산나물 축제'를 대신해 산불 피해자들의 아픔을 나누고 응원하기 위해, 공연 무대 대신 산불 피해 상황을 알리고 공감을 나누기 위한 '산불 주제관'을 설치하고 모금 행사를 운영한다.


산나물 먹거리 한마당에 참여하는 김 모 씨(70세, 여)는 "산불로 모든 걸 잃어버린 사람들이 주변에 너무 많다"라며 "수익금의 20%를 산불 피해자들을 위해 기부하려고 한다"라고 참여하는 뜻을 전했다.

기부 행사 외에도 '모둠전 특화거리'를 조성해 봄향 가득 머금은 각종 전, '발효공방 1991'과 협업한 '은하수 막걸리'를 포함해 이색 먹거리를 맛볼 기회를 제공한다.


또 일월산 청정 자연 아래에서 직접 산나물을 채취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직접 산나물을 고를 수 있는 산나물 장터도 만날 수 있다.

산나물을 채취할 수 있는 프로그램. 영양군 제공

산나물을 채취할 수 있는 프로그램. 영양군 제공

원본보기 아이콘

오도창 군수는 "어려운 시기에 영양군을 찾아주시는 것만으로도 응원이 된다"라며 "군에서 정성스럽게 마련한 '산나물 먹거리 한마당'에 방문하셔서 산불 피해를 극복하는 데 힘을 보태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김귀열 기자 mds724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