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창원특례시 진해구, "진해에서 상생의 약속" … 첨단기술과 전통시장의 만남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진해중앙시장-진해첨단산업연구단지
입주 공공기관 6개소 상생협약 체결

경남 창원특례시 진해구청은 7일 진해중앙시장과 진해구 소상공인연합회, 진해첨단산업연구단지 내 입주한 공공기관 6개소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생협약을 체결했다.

진해구청 첨단기술과 전통시장의 만남으로 진해에서 상생을 약속하다.

진해구청 첨단기술과 전통시장의 만남으로 진해에서 상생을 약속하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날 협약에 참여한 공공기관은 한국재료연구원, 중소조선연구원, 창원산업진흥원, 국방과학연구소, 한국전기연구원, 경남테크노파크 6곳으로 참여기관은 물품 구매 시 진해중앙시장을 적극적으로 이용하고, 소속 임직원들에게도 시장 이용을 적극적으로 권장하는 등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한 실질적인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진해중앙시장과 진해소상공인연합회는 이에 발맞춰 시장 환경 개선과 상인 교육을 지속해서 추진해, 보다 양질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전통시장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이번 협약은 대형 유통업체와 온라인 쇼핑의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전통시장에 실질적인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공공기관과 민간 전통시장 간의 지속 가능한 협력 모델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협약 이후에도 추가 참여 기관을 확대하고 실천 가능한 과제를 발굴하고 실행할 계획이다.


정현섭 진해구청장은 "이번 상생협약은 공공기관과 지역 상권이 함께 만들어가는 의미 있는 출발점"이라며 "전통시장 활성화를 통해 지역경제가 재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영남취재본부 송종구 기자 jgso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