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상품군 중 절반 서비스 활용
기존 대비 물량 2배 이상 늘려
롯데쇼핑의 e커머스 플랫폼 롯데온은 전체 상품군의 절반은 익일배송 서비스 '내일ON(온)다'로 배송한다고 23일 밝혔다.
롯데온은 2023년 론칭한 내일ON다 서비스의 제품군을 최근 기존 대비 2배 이상 늘렸다. 론칭 초반 가공식품, 생활, 주방, 반려동물 용품 등 1만개 정도였던 내일ON다 상품군은 지난해 23만개로 늘었다.
익일배송을 원하는 고객은 상품에서 내일ON다 플래그 부착 여부와 주문 마감 시간을 확인하면 된다. 3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배송된다. 주문 마감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로 상품마다 다르다.
롯데온이 올해 1분기 내일ON다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가장 많이 구매한 카테고리는 커피·생수·음료, 화장품·향수, 유아동의류 등으로 나타났다. 가장 많은 매출을 내는 상품군은 명품, 스포츠의류·운동화, 건강·다이어트식품 등으로 집계됐다. 내일ON다 상품군이 가장 많은 카테고리는 주방용품, 화장품·향수, 건강·다이어트식품이다.
류승민 롯데온 SCM팀 책임은 "적용 제품을 확대하면서 내일ON다의 점유율이 크게 증가했다"며 "앞으로도 빠른 배송으로 고객들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전했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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