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뉴엔AI, 상장 예비심사 승인…"기술 고도화·글로벌 진출 이룰 것"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2004년 설립…연평균 17.5% 성장
AI 기반 기업형 구독 서비스 제공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반 빅데이터 분석 전문 기업 뉴엔AI가 한국거래소로부터 상장 예비심사 승인을 받았다고 15일 발표했다. 상장 주관하는 NH투자증권이다.

뉴엔AI, 상장 예비심사 승인…"기술 고도화·글로벌 진출 이룰 것"
AD
원본보기 아이콘

2004년 설립된 뉴엔AI는 AI 기술 기반 기업형 구독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AI 기술의 핵심 기반이 되는 데이터 보유량이 1800억건으로 산업·업무별 900개의 분석 모델을 보유해 다양한 산업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구어체 특화 언어 모델 기반의 '퀘타(Quetta)' 서비스를 중심으로 고객 맞춤 구독형 AI 솔루션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대표 서비스로는 ▲고객 맞춤형 데이터 분석 시스템 '퀘타 엔터프라이즈' ▲범용 데이터 제공 서비스 '퀘타 서비스' ▲데이터 정제 및 가공 서비스 '퀘타 데이터'가 있다.

뉴엔AI는 최근 7개년(2018년~2024년) 기준 연평균 17.5%의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다. 전체 매출의 90% 이상이 민간 부문에서 발생하고 있다. 3년 이상 장기 고객 비율이 73%, 평균 계약 연수가 10년이다.


앞서 뉴엔AI는 코스닥 상장을 위한 기술성 평가에서 나이스평가정보와 기술보증기금으로부터 각각 A, A 등급을 획득했다. 이번 상장을 통해 확보한 공모자금은 ▲신규 제품 출시를 위한 연구 개발 ▲해외 시장 확장을 위한 제반 비용 등에 활용될 계획이다.


배성환 뉴엔AI 대표는 "코스닥 상장을 통해 기술 고도화를 이뤄 글로벌 무대의 더 많고 다양한 고객들에게 뉴엔AI만이 가능한 새로운 변화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김보경 기자 bkly477@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