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보로보 가 강세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가 국가의 인공지능(AI) 인재 양성을 위해 과학·기술·공학·수학(STEM) 교육을 강화해야 한다고 밝힌 것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14일 오전 10시9분 기준 로보로보는 전일 대비 7.34% 상승한 38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는 이날 정부 차원의 대규모 투자를 골자로 한 AI 정책을 첫 대선 공약으로 발표했다. 이 전 대표는 AI 100조원 투자 시대를 열어 이른바 'K-AI' 주도 기반을 마련하겠다며 관련 대통령직속기구 개편과 전문인재 양성, 인공지능챗봇 무료화 추진 등을 구체적 방안으로 제시했다.
이 전 대표는 인재 양성 방안도 제시했다. 지역 거점대학에 AI단과 대학을 설립해 전문 인재를 육성하고, 관련 분야 인재에 대해선 병역특례도 확대하겠다는 구상이다.
구체적으로 그는 "AI를 위한 STEM 프로그램을 도입해 과학·기술·공학·수학 교육, 즉 STEM(Science, Tecnology, Engineering, Mathematics)교육을 강화해야 한다"며 "지역별 거점대학에 AI 단과대학을 설립하고, 석박사급 전문 인재를 더 양성하겠다"고 했다.
한편 국내 에듀테크 기업 로보로보는 글로벌 고성능 및 적응형 컴퓨팅 분야의 선도 기업 AMD와 사회적 책임 사업의 일환인 '디지털 임팩트 프로젝트' 내 STEM 교육에 로보로보 제품과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기로 협약한 바 있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