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아산나눔재단, '아산 보이저' 참가 스타트업 20팀 선정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경쟁률 11대 1 기록

아산나눔재단은 '정주영 창업경진대회-글로벌 트랙(아산 보이저)'에 참가할 20개 스타트업을 선발했다고 14일 밝혔다.


'아산 보이저(Asan Voyager)'는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글로벌 트랙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 미국 시장 진출을 준비하는 소프트웨어 기반 초기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현지 체류 지원금부터 정기 커뮤니티 프로그램까지 다각도로 지원한다.

아산나눔재단은 '정주영 창업경진대회-글로벌 트랙(아산 보이저)'에 참가할 20개 스타트업을 선발했다고 14일 밝혔다. 아산나눔재단

아산나눔재단은 '정주영 창업경진대회-글로벌 트랙(아산 보이저)'에 참가할 20개 스타트업을 선발했다고 14일 밝혔다. 아산나눔재단

AD
원본보기 아이콘

올해는 총 223개사가 지원했으며, 경쟁률은 11대 1을 기록했다. 이들 가운데 헬스케어, 보안, 인공지능(AI)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20개사가 선정됐다.

참가팀에는 ▲최대 2000만원의 현지 체류비 ▲최대 500만원의 해외 진출 베네핏 ▲아산나눔재단 실리콘밸리 거점 '마루SF' 멤버십 스타트업 지원 자격 ▲마루360의 공용 업무공간 및 회의실 사용 혜택 등과 함께 글로벌 진출을 위한 맞춤형 성장 지원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참가 스타트업은 하반기에 결선 심사를 거쳐, 올해 개최되는 정창경 데모데이에서 미국 시장 진출 성과를 발표하고 피칭할 기회를 갖는다. 결선팀에게는 대상 5000만원을 포함해 총 1억 70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아산나눔재단 관계자는 "이번 아산 보이저 참가팀들이 미국 현지에서 성장 가능성을 검증하고, 글로벌 무대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했다.




최호경 기자 hocanc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