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정읍 샘고을시장, 6월까지 '국산 농축산물' 20%할인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물가안정·전통시장 활성화' 특별행사

전북 정읍시가 오는 14일부터 6월까지 샘고을시장에서 국산 농축산물을 최대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특별행사를 진행한다.


10일 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소비자의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덜고 전통시장 이용을 장려하기 위한 농림축산식품부 시범사업으로, 전국 대표 전통시장 17곳이 참여한다.

전북에서는 샘고을시장이 유일하게 선정돼 운영된다.

2025년 샘고을시장 농축산물 할인 지원 포스터. 정읍시 제공

2025년 샘고을시장 농축산물 할인 지원 포스터. 정읍시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행사는 오는 14일부터 6월 13일까지 총 2개월간 진행되며, 2주 단위로 4회에 걸쳐 나뉘어 운영된다. 참여를 원하는 소비자는 신분증과 휴대전화를 가지고 샘고을시장 상인회 1층 고객 쉼터에 마련된 이용권 발급처를 방문하면 된다.


이곳에서 결제금액의 20%가 추가 충전된 이용권을 발급받을 수 있으며, 이용권은 5,000원 단위로 구매할 수 있다. 예를 들어 2만원 결제 시 2만 4,000원 상당의 이용권을 받아 행사 참여 점포에서 사용할 수 있다.


다만, 회차별로 1인당 최대 4,000원까지 지원되며, 행사 대상 품목은 국내산 신선 농축산물에 한한다. 수입산이나 2차 가공 농축산물(참기름, 양념육, 두부, 미역, 볶음깨 등)은 이번 행사에서 제외된다.

이학수 시장은 "물가안정과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호남취재본부 김우관 기자 woogwan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