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티니핑 캐릭터 만든 SAMG엔터와 협업
10분 분량 스핀오프 필름 제작
브랜드 재미있게 즐기는 유스 마케팅 시작
현대자동차가 어린이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대규모 유스 마케팅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인기 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에 현대차 전용 차량이 등장하는 별도의 영상 콘텐츠를 만들어 성장 세대에게 현대차 브랜드를 재미있고 즐길 수 있도록 한다는 구상이다.
티니핑은 역대 K-애니메이션 흥행 2위에 오른 인기작이다. 유튜브와 OTT에서 누적 조회 수가 13억회를 넘었으며, 지난해 해당 시리즈를 기반으로 만든 영화가 관객 124만명을 돌파했다.
현대차 는 티니핑 캐릭터를 만든 SAMG엔터와 협업을 진행한다. 먼저 양사는 티니핑 캐릭터들과 현대차 전용 차량 캐릭터가 등장하는 10분 분량의 스핀오프 필름을 제작한다. 티니핑 캐릭터들이 직접 제작한 현대차 전용 캐릭터를 타고 레이싱 대회에 도전하는 에피소드가 담겼다.
티니핑이 애니메이션 세계관 내에서 기업 브랜드를 접목한 콘텐츠를 만든 건 이번이 처음이다. 이날 공개되는 5초 티저 영상에 이어 예고편은 17일, 정식 필름은 다음 달 1일에 현대차와 티니핑 소셜 채널을 통해 볼 수 있다.
이와 함께 가정의 달을 맞아 다음 달 1일부터 한 달간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에서 열리는 '유스 어드벤처 2025'에서도 협업 콘텐츠를 만날 수 있다. 현대차 브랜드 공간을 활용한 몰입형 체험 콘텐츠와 한정판 콜라보 굿즈를 어린이에게 제공한다.
특히 행사 첫 번째 주말인 다음 달 4일부터 이틀간 진행되는 체험 프로그램 '키즈 그라운드'에서는 티니핑과 함께하는 포토타임, 싱어롱 미니콘서트 등 다채로운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지성원 현대차 브랜드마케팅본부장은 "이번 티니핑 프로젝트는 사랑받는 유스 캐릭터와의 협업으로 현대차가 성장 세대 일상 속에 자연스럽게 스며들 수 있도록 새롭고 의미 있는 경험을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우수연 기자 yesi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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