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장성군, 귀농 희망자 ‘농업 기초과정’ 교육생 모집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4월 2일까지 신청
체계적 영농 입문 교육 제공

전남 장성군이 귀농을 준비하는 예비 농업인을 위한 ‘귀농학교 농업기초과정’ 교육생을 4월 2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귀농 초기 시행착오를 줄이고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기초 교육 프로그램으로, 4월 16일 개강 후 월 2회씩 총 10회 강의가 진행된다. 교육 내용은 ▲귀농 소양교육 ▲작목별 재배 체험 ▲선도농가 견학 등 실무 중심으로 구성됐다.

전남 장성군.

전남 장성군.

AD
원본보기 아이콘

신청은 장성군농업기술센터를 직접 방문하거나 팩스 접수로 가능하며, 자세한 교육 일정과 내용은 장성군농업기술센터 또는 귀농·귀촌 지원센터 누리집,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교육을 통해 선배 귀농인과의 교류 기회도 제공될 것”이라며 “농업의 기초를 탄탄히 다져 귀농 생활을 안정적으로 시작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장성군은 귀농인 영농정착지원사업, 신규 농업인 현장실습 교육, 귀농인 전문 상담 등 다양한 귀농 지원 사업을 운영 중이다. 신청 일정과 요건은 농촌지원과 귀농 경영팀이나 군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송보현 기자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