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립 30주년 부산본점 330㎡ 대형 팝업 스토어 공간 새롭게 조성
첫 행사 4월 3일부터 '무브먼트랩'·'요거트월드' 유치로 열기 뿜뿜
롯데백화점 부산본점이 올해 창립 30주년을 맞아 부산 최대 팝업스토어 축제의 장으로 거듭나기 위한 변화를 꾀하고 있다.
롯데백화점 부산점은 최근 급변하는 소비 트렌드를 이끌기 위해 330㎡(약 100평)이 넘는 대형 팝업 스토어 공간을 새롭게 조성한다.
방문객이 가장 많이 지나다니는 지하 1층 메인 공간에 대규모 팝업존을 만들어 국내외 유명 인기 브랜드를 주간 또는 월간 단위로 모셔와 새로운 경험과 체험을 선사할 수 있는 부산 팝업 성지로 거듭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그러면서 전포동, 광안리 등 부산 대표 MZ 감성 브랜드 등 향토 브랜드 인큐베이팅 공간으로써도 큰 역할을 해 나가기로 했다.
이번 팝업존 첫 행사는 오는 4월 3일부터 열린다. 처음 초대장을 받은 브랜드는 '무브먼트랩'과 '요거트월드' 그리고 '장인약과'다.
'무브먼트랩'은 국내 최대인기 리빙 편집 브랜드로 이번 팝업에서 공원을 연상케 하는 파크(Park) 콘셉트로 가구와 다양한 리빙용품 등을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공간을 꾸민다.
또 인증샷을 남길 수 있는 포토부스를 선보이고 SNS업로드 이벤트 등도 다양하게 진행한다. 전통주 편집숍 브랜드인‘TTL SEOUL’도 이번 팝업스토어에서 다양한 전통주를 직접 시음하고 구매할 수 있는 콘텐츠를 선보인다. 신혼부부를 위한 인기 가구 잭슨카멜레온 특가 제품을 선보임과 동시에 할인 프로모션도 전개하며 포토존 인증 및 즉석 당첨 이벤트로 다양한 선물을 제공한다.
팝업존 한쪽에서는 '요거트월드' 팝업도 동시에 열린다. 신선한 요거트아이스크림과 그릭요거트 전문 브랜드인 '요거트월드'는 이번 팝업을 기념해 대표 상품인 저당 요거트아이스크림과 서울 이슈 브랜드 '이웃집통통이'의 황치즈 토핑을 조합한 한정판 메뉴를 선보인다. 또 고객이 직접 토핑을 만들어 주문할 수 있는 토핑바 체험존도 마련해 색다른 디저트의 맛과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오는 4월 11일부터는 할매니얼 트렌드를 이끈 '장인약과' 브랜드도 초청돼 못난이 손약과 등 전국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신제품 등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이번 팝업스토어 행사는 4월 17일 행사가 먼저 종료되는 '장인약과'를 제외하고는 4월 27일까지 진행되며 오는 5월에는 가정의 달을 맞아 선물과 여행을 테마로 한 팝업 스토어가 진행될 계획이다.
4월 11일부터 24일까지 바로 옆에 위치한 더웨이브 팝업존에서도 스케이트보딩 콘셉트의 캐리어와 다양한 여행용품을 판매하는 '플로이드' 브랜드 팝업스토어가 펼쳐진다.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김상우 점장은 “캐릭터, 라이징 K-패션, 신제품 출시 행사 등 다양한 이슈 콘텐츠를 유치해 매번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과 체험을 선사할 수 있는 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만들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김철우 기자 sooro97@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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